서울구치소, ‘희망나눔 문화여행’ 교화공연

의왕--(뉴스와이어)--서울구치소(소장 김태희)는 2007년11월 5일(월) 14:00부터 15:00분 까지 한 시간 동안 구내 대강당에서 경기도 문화의 전당 후원으로 경기도립예술단 리듬앙상블(악장 김권식)팀과 수용자 209명이 함께한 『희망나눔 문화여행』공연을 개최했다.

서울지방교정청이 주관하고 경기도 문화의 전당이 후원한 이날 공연은 문화적 혜택과 여건이 취약한 교정시설 수용자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삶의 의욕을 북돋아 주고, 밝은 교정 분위기 조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팝과 클래식, 전통음악 등 동서양 음악을 새롭게 재구성하여 연주하는 퓨전그룹 리듬앙상블의 파워풀한 무대는 시종일관 열정적인 연주로 수용자들의 열광적인 호응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에 목말라 하던 수용자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기에 부족함 없는 무대였다는 평을 받았다.

서울구치소 김태희 소장은 앞으로도 문화소외계층인 수용자들을 위한 공연기회를 좀 더 다양하게 유치하여, 수용자들에게 자신감 회복과 창의적 생활자세를 마련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출소 후 사회적응을 용이토록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seoul.corrections.go.kr

연락처

서울구치소 총무과 홍기숙, 031-423-6100, 019-354-04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