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산업, 고순도 이소부틸렌 생산

뉴스 제공
송원산업 코스피 004430
2007-11-19 09:30
울산--(뉴스와이어)--국내 최대 합성수지 첨가제 전문 제조업체 송원산업은 고순도 IBL (이소부틸렌)을 생산하기 위해 울산의 매암동에 위치한 신 공장에 약 190억원을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최초로 TBA(t-부탄올)를 원료로 하여 IBL을 상업적으로 생산하게 되는 송원산업은 연간 30,000톤의 생산 능력으로 2009년 1분기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원의 주력 생산품인 산화방제제의 중요 원료인 IBL의 자체 생산으로, 송원은 보다 나은 공급 안정성과 품질 관리 및 비용절감 기대할 수 있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첨가제 파트너로서의 위치를 앞으로도 더욱 더 굳건히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금번 IBL의 생산 기술은 여러 이점이 있는 TBA의 촉매 cracking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naptha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변동이 심한 기존 시장의 영향을 받는 IBL의 외부 공급에만 더 이상 의존하지 않게 되었으며, 금번에 적용되는 신기술은 또한 기존의 공정보다 발전된 높은 수율의 IBL 생산 공정이라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이로 인해 송원산업은 제조 비용과 에너지를 절감하면서 대량 생산을 할 수 있게 됨으로 비용 효율적일 뿐 아니라 장기간 안정적 원료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한다.

송원산업 박종호 대표이사/사장은 “우리는 고객이 선호하는 기술 제공업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다양한 산화방지제 생산의 기본 원료인 IBL의 수직 계열화를 가져와, 우리 고객들은 더 나은 품질, 성능, 그리고 안정된 공급을 누리게 될 것이다. 또한 우리는 이를 통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것 이다”라고 밝혔다.

송원산업 개요
송원산업은 Songnox 산화방지제, Songlight 광안정제, Songsorb 자외선 흡수제, 플라스틱 산업용 열안정제와 더불어 가소제, 윤활제, 표면처리제, 폴리우레탄, 알킬페놀, 바이페놀, 응집제와 기타 다른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정밀 화학 선도 기업이다. 송원그룹은 송원 International AG와 송원 International-Americas Inc.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ngwonind.com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박연희 과장, 02-511-8434, 010-2899-57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