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체험 전시프로그램 운영

춘천--(뉴스와이어)--국립춘천박물관(관장 유병하)은 2007년 11월 27일부터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이 실제 유물을 직접 만져보고, 유물 모양의 모형물을 조립하거나, 찰흙으로 유물모양을 만들어볼 수 있는 등 체험을 통해 우리의 문화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용 전시 프로그램은 유물그림 조각을 맞춰보는 ‘퍼즐 맞추기’, 강원도에서 발굴된 실제 유물을 만져보고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유물 만져보기’, 청동기 시대의 도구를 재미있게 설명한 ‘청동기 시대 도구 만져보기’, 유물 모형틀에 찰흙을 넣어 본을 떠보는 ‘유물 본뜨기’, 부도와 탑비 모형 조각을 쌓아 볼 수 있는 ‘부도와 탑비 쌓기’, 유물의 모양이나 문양을 흑탄이나 크레파스로 탁본하는 ‘탁본 해보기’, 그물이나 직물을 만드는 원리를 알아보는 ‘실 엮어보기’ 등 7가지 전시물로 이루어져 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많이 찾아 우리 역사와 문화재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2007년 7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국립춘천박물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확대 필요성이 제시되어 그동안 어린이용 전시프로그램의 기획과 제작과정을 거쳐 이번에 오픈하게 된 것이다.

이 체험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박물관이 어린이들의 친근한 역사 놀이터가 되기를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chuncheon.museum.go.kr

연락처

국립춘천박물관 Tel. 033)260-15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