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차 아태전기통신협의체(APT) 관리위원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정보통신부와 아태전기통신협의체(APT)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APT 관리위원회(Management Committee)가 34개국 120여명의 각국 정부, 통신사업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개최된다.

※ APT(Asia-Pacific Telecommunity) : 아태지역 정보통신 개발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79년 설립된 국가간 협의체로 아태지역 34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음

이 회의는 APT의 재정, 사업 운영방향 등을 의결하는 연례 이사회로서 아태지역 정보통신의 발전 방향과 전략을 논의하는 중요한 회의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08년 10월 개최 예정인 세계전기통신표준화회의(World Telecommunication Standardization Assembly)를 대비하여 아태 지역의 공동 대응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금년 APT 회원국으로 가입한 캄보디아 장관을 비롯하여 고위급 정보통신 분야 정부 인사가 대거 참석하여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수 정보통신부 차관은 27일 개회식 축사를 통하여 APT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고, IT 협력을 통해 아태지역이 세계 경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을 역설하였다.

정보통신부는 행사개최와 함께 이번 회의기간 동안 행사장에 와이브로, 4G 시스템, 지상파 DMB 단말기 등 국내 우수 제품의 시연을 통해 한국의 발전된 IT 기술에 대한 대외홍보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정보통신부 개요
정보통신부는 1884년 창설된 우정총국를 모체로 우편, 우편환금, 전기통신, 국민생명보험, 우편연금 및 정부취급금의 출납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기 위해 1948년 11월에 설립된 체신부가 각 부처에 분산된 정보통신산업을 일원화하여 국가발전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1994년 12월 정보통신부로 확대 개편되어 정보화, 정보통신, 전파방송관리, 우편·금융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go.kr

연락처

국제기구팀장 이상학 750-14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