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청소년육성재단, 불우 청소년 장학금 수여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엡손코리아(www.epson.co.kr, 대표 히라이데 슌지)의 재단법인 한국엡손 청소년육성재단은 3일(월) 오후 5시 코리아나 호텔에서 불우 청소년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다.

지난 1999년 이래로 꾸준히 청소년 장학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는 한국엡손 청소년 육성재단은 올해에도 총 3천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해 서울시 교육청이 선발한 불우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한다.

히라이데 슌지 한국엡손 대표이사가 직접 시상할 이번 수여식에는 극빈·장애·결손 가정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공부해 온 중 고등 학생 각 20명씩 총 40명이 선발됐으며 중학생에게는 50만원, 고등학생에게는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수여식 후에는 식사 및 단체 사진 촬영이 진행된다.

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자녀의 수상으로 함께 참석하게 된 이현옥(43)씨는 “아이가 넉넉하지 않은 가정 형편 때문에 공부하는 시기를 놓치는 것 같아 하루도 마음 편할 날이 없었다”며 “적지 않은 수업료 및 그 외 부대비용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던 차에 이런 도움을 받으니, 큰 짐을 덜은 것 같아 마음이 가볍다”고 전했다.

한국엡손 청소년 육성재단 관계자는 “날로 심해져만 가는 사회 양극화 현상으로 불우한 이웃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가정과 아동들이 사회에서 소외 되지 않기 위해서 우리 모두가 힘써야 할 시기이며, 엡손 역시 어려운 청소년들이 사회의 건전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전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9년 설립된 한국엡손 청소년 육성 재단은 한국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하나로 한국엡손 주식회사가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하여 출자하여 설립한 재단. 설립 이후 청소년들의 장학 사업에 중점을 두고, 국내외 연수 및 교류, 청소년 단체의 사업 활동 등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각종 활동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pson.co.kr

연락처

홍보대행 IPR커뮤니케이션 이지민 팀장 02-498-2714 010-3016-58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