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과 개미-교수닷컴, 21차 부모 아이사랑 강연회 개최

뉴스 제공
노벨과개미
2007-12-12 10:08
서울--(뉴스와이어)--노벨과 개미와 교수닷컴(대표이사 이형만)은 2007년 12월 11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본사 10층 대강당에서 ‘성공적인 자녀 교육법’이라는 주제로 ‘부모 아이사랑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강연회의 서철원 강사(서울시 교육청 정책기획 담당관)는 자녀 교육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가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꿈을 가지고 부단히 도전하며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터득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성공적인 자녀교육이나 좋은 성적을 유지하는 가장 큰 힘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모습을 갖게 하는 내적인 힘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자녀들에게 줄 가장 위대한 유산은 자녀에게 꿈을 심어주는 것인데 삶을 보람있고 멋있게 살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준비가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서철원 강사는 새로운 인간관계의 패러다임인 ‘사회지능’(SQ)을 소개했다. 상대방의 감정과 의도를 읽고 타인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능력을 강조하면서 지금 현재 어떤 사람과 어떤 관계를 맺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진다는 내용이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초등교육정책 담당 장학관과 함께 성공적인 자녀교육을 위해 필요한 중요 원칙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에게 심어주어야 할 가치관

➀ ‘내 삶이 주인은 나’라는 주인의식을 심어준다.

이 세상에 단 하나의 소중한 보물인 ‘나’라는 존재를 인식하고 ‘내가 곧 하늘’이라는 자기 존중감, 자기 사랑 의식을 갖도록 한다. 그리고 내 행동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의식을 철저히 하여 주도적인 행동을 하도록 한다.

➁ 꿈을 가지고 살도록 한다.

무조건 ‘공부해라’가 아니라 왜 공부해야 하는지, 내 미션은 무엇인지를 스스로 찾아내어 목표를 이루고 말겠다는 실천의지를 다지도록 한다.

➂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갖도록 한다.

세상 사람들은 커다란 하나의 그물로 연결되어 있으며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려면 인간관계가 좋아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며, 인간관계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사랑임을 알게 한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대치동, 35세, 초등 3학년생의 어머니)는 “성공적인 자녀교육을 위해 필요한 중요한 지수와 원칙들을 알게 되어 아주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노벨과 개미 마케팅팀 전현경 02-2189-6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