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레스토랑이 IT를 만나다...루카스, 온라인 커뮤니티와의 활발한 행사 진행
이 레스토랑은 홀 중앙에 설치된 50인치 PDP 스크린을 모니터 대용으로 쓸 수 있어, 노트북을 가져오면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다. 따라서 기업체 부서 회식 진행 시, 단순이 술만 마시는 회식이 아니라, 부서의 발표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50인이 넘는 인원이 예약할 경우 해당 시간 내에는 단독으로만 진행할 수 있다.
카운터에 비치된 컴퓨터 역시 PDP 스크린과 연결되어 있어, 방문객 중에서 생일이거나 기념일인 고객의 이름과 축하 메시지를 PDP 스크린을 통해 보여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프로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내년 초 오픈 예정인 홈페이지에는 실시간으로 빈자리 상황을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메신저를 통해 카운터의 매니저와 메뉴 문의, 예약 등 문의를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새로운 글이나 예약 문의가 들어올 경우,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신속하게 담당 직원에게 전달되는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또한 이 레스토랑은 온라인 커뮤니티와의 연계 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네이버 카페 중 회원 수 9천명에 육박하는 와인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인 “와인앤조이(http://cafe.naver.com/winenjoy)”는 2007년 송년행사를 오는 29일 레스토랑 루카스에서 개최한다. 레스토랑 측에선 PDP 스크린을 통해 현재 시음 중인 와인 정보를 볼 수 있는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레스토랑 자체적으로 모집 중인 와인 동호회의 활동 계획 역시 특이하다. 첫 기획 행사로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 5위의 대표적 와인 산지인 아르헨티나 와인 8종을 시음하는 행사를 계획, 1월 중 실시하며, 2008년 동안 온라인 커뮤니티와의 연계 등을 통해 “와인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이란 주제로 다양한 와인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와인 동호회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현재 홈페이지 내 게재된 신청서 내용을 기입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루카스 바앤그릴 양재점 http://www.lucass.co.kr
서울시 서초구 우면동(양재1동) 2-8 고호빌딩 1층(네비게이션에서 우면동이 검색되지 않을 시 양재1동으로 검색)
전화 02)578-9991
영업시간 낮12시~새벽02시
루카스 개요
루카스다이너는 2007년 9월 설립된 외식 전문 벤처기업으로, 한국의 대니 마이어를 꿈꾸는 젊은 대표와 서울 강남, 청담 등지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주방장과 매니저들이 모여서 만든 회사이다.
외국 자본과 대형 브랜드, 몰개성으로만 넘쳐나는 대한민국 외식 산업을 바꿔보고자 하는 의지로 출범하였으며, 현재 첫번째 레스토랑인 “루카스 바앤그릴”을 서울 서초구 우면동(구 양재1동)에 개점하였다. 인스턴트 조리음식이 아닌 제대로 만들어진 요리를 제공하며, 지역별로 특색 있는 점포를 계속 늘려나가기 위해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lucas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