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분기 검색엔진 유입율
검색엔진 유입율은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지 검색엔진 별로 그 비율을 나타낸 수치로서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광고를 하고 있는 인터넷 사업자들에게는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2007년 3사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였던 네이버는 4사분기에도 소폭 상승세를 지속하였다. 3사분기의 하락부분을 만회하며 4사분기 평균 71.71%의 유입율을 기록하였다.
2위 Daum은 3사분기 평균유입율 대비 0.67%P 하락하며, 2사분기의 상승세를 유지하지 못하였다. 야후코리아는 10월 5.59%로 2007년 들어 최저유입율을 기록하였으나, 11월과 12월에는 소폭 상승하였다. 엠파스는 네이트와의 통합 검색 서비스로 기대를 모았으나, 통합 유입율 2.82%로 4사분기에도 하락하였다.
2007년 4사분기에도 검색엔진들간 유입율 순위에 변화는 없었으며, 네이버를 제외한 검색엔진들의 유입율은 소폭 감소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어메이징소프트 운영팀 이선임 대리, 2082-2662(내선:1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