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닷컴, 가산디지털단지에 5,500㎡ 규모 제2 물류터미널 준공

뉴스 제공
에스지엔지 코스피 040610
2008-01-24 13:59
서울--(뉴스와이어)--가로수닷컴, 물류사업 전진배치

가로수닷컴(대표이사 김영기)이 24일 가산디지털단지에 1,500평 규모의 물류터미널 준공식을 가졌다. 이는 물류 전문회사인 네덱스와의 합병을 통해 물류기업으로 재도약을 선언한 지 불과 8개월 만에 이뤄진 것이어서 주목 받고 있다.

네덱스는 합병 직전까지 일산 소재 터미널과 13개 배송센터를 기반으로 예스24, 알라딘 등 주로 온라인 도서 쇼핑몰을 주고객으로 배송사업을 펼쳐왔다. 합병 이후 기존 배송물량의 증가와 신규고객 확보에 따른 급격한 물량증대로, 가로수닷컴은 신규 터미널 건축을 예상보다 반년이나 앞당겨 진행하게 된 것이다.

물류 비즈니스의 영역도 기존 택배 중심에서 벗어나, 합병 이후 택배, 3PL, 국제물류로 확대했다. 이미 충남방적의 프랜트 베트남이전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에스지위카스 및 케이엠앤아이 등 관계사의 국내외 물류업무를 확보함으로써 일단 안정적인 성장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김영기 가로수닷컴 대표는“회사가 과거 생활정보신문 위주의 비즈니스 틀에서 벗어나, 이제 물류, 생활정보신문, 전자상거래, 전자복권 등으로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된 것”이라고 촌평하고,“올해 물류사업부문에서만 4백억 원 이상의 매출목표를 설정하고 있어, 회사 전체적으로 500억원 이상의 매출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가로수닷컴은 현재 내부적으로 주력사업 변경 및 사명 변경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지엔지 개요
(주)SG&G는 물류(3PL, 국제물류)와 자동차부품제조업, 전자복권사업(www.ohmylotto.com)을 영위중이며, 산하에 SG충남방적, SG세계물산, KM&I, SG고려 등의 우량 계열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연결기준 각각 약 1조원의 매출과 자산규모의 중견기업으로, 특히 자동차부품제조업의 성장이 가파른 가치와 성장을 겸비한 우량 코스닥 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gng.com

연락처

가로수닷컴 물류사업부문 김종숙 이사, 02-2105-1307, 010-6394-42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