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테크 온스크린, 파란‘푸딩 TV’와 서비스 제휴
온스크린은 PC 화면기반 실시간 콘텐츠 전달 솔루션으로, PC의 유휴시간에 방치되는 바탕화면을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확장시킨 웹2.0 서비스로 지난 6월, KBS와 제휴해‘KBSi 스크린세이버’로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이용자 수가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 고 있다. 현재 약 700여 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나 이번 파란을 시작으로 한 타포털사이트와의 지속적인 서비스 제휴를 통해 1000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업체는 전망하고 있다.
파란의 푸딩TV는 ‘동영상을 보는 새로운 습관’이라는 모토를 내걸고 지난 해 8월 선보인 개인 멀티미디어 UCC 서비스다. 마치 TV를 보는 것처럼 엔터테인먼트, 생활 및 레저,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채널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거나, 보고 싶은 채널의 동영상을 각각 골라 플레이리스트에 담으면 자동으로 연속 재생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푸딩 TV 금번 온스크린 서비스 제휴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보다 많은 사용자 층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쇼테크의 유석호 사장은 “온스크린은 쇼테크가 세계최초로 선보인 웹 2.0 화면보호기로 PC 전면을 활용한 세계 유일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체라는 점에서 사용자와 제공자가 동시에 만족하는 서비스다.”라고 말하고 “이번 포탈사이트인 파란의 서비스 도입을 통해 국내는 물론 구글, 야후 등 해외 포탈사이트의 주요한 서비스로 정착을 위해 공격적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포부를 밝혔다.
온스크린은 현재 동영상 전문사이트인 판도라TV와 엠군, 음악 전문사이트인 뮤프리, 골프 전문사이트인 SBS골프, 국민일보 등 제휴를 통해서 점차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새로운 영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쇼테크가 마이링커를 통해 이미 진출한 바 있는 미국, 태국, 일본, 대만 등 해외서비스 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푸딩TV 화면보호기는 푸딩(http://pudding.paran.com)에 접속해 왼편 하단의 푸딩TV 화면보호기를 클릭하면 서비스 다운로드가 실행,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클릭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푸딩TV의 컨텐츠 뿐만 아니라 날씨, 패션, 스포츠, 건강정보와 같은 각종 생활/문화정보 등 다양한 채널도 설정할 수 있다.
바탕화면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해 세계에서 독보적인 솔루션 마이링커, 온스크린, 후피 등을 보유하고 있는 쇼테크는 최근 거래소 상장 기업 ‘일경(www.ilkyung.com 대표 유석호)를 인수해 합병을 진행 중이다. 2001년 마이링커 서비스를 개발해 국내외 150여개 주요 언론사, 공공기관, 대기업에 제공하며 약 700만명의 서비스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해 미국(200만불), 일본(150만불), 태국(100만불), 대만(150만불) 등 해외시장에 솔루션을 보급하고 최근에는 라이센스를 통한 수익도 확보하고 있다. 쇼테크는 기존 솔루션의 국내외 성공 노하우와 ‘후피’를 통한 성공적인 해외 시장의 진출을 이뤄내고 현재 신규 솔루션 온스크린을 통해 글로벌 거래소 상장 기업으로서 제 2의 도약을 맞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otech.co.kr
연락처
쇼테크 권성란 과장 02-587-3400(208) 016-376-6991
이 보도자료는 쇼테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쇼테크 보도자료
-
2008년 3월 6일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