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플랫폼 Process Q, 국방통계 DW구축 개발 플랫폼으로 선정
이번 입찰에는 국내의 대형 SI사를 포함해 총 4개 업체가 각축을 벌였으나, 스피드커널이 Process Q를 앞세워 개발 기간과 투입 인력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킴으로써 최종 수주에 성공했다. Process Q는 코딩 작업이 필요 없는 방대한 컴포넌트와 뛰어난 재사용성 등 SOA 기반 플랫폼만의 강점으로 경제성, 생산성 측면에서 SI 경쟁사들을 모두 압도했다.
특히, 현업의 실사용자가 직접 차트 종류나 통계 항목을 자유롭게 추출하고 조정할 수 있는 운영의 편의성 측면과, 모든 Office 문서 형식의 지원, 다채로운 보고 서식과 자유로운 서식 변경 등 입출력 기능의 우수성 측면에서 크게 호응을 얻었다.
국방통계 DW구축 사업은 기존의 문서보고식 통계연보 작성 방법을 통계작성 전 과정을 통제, 관리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이다. 특히, 향후 국방 분야 주요 통계자료에 대한 접근 편의성을 개선하고 정책평가, 의사결정 등에 중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고도의 시스템 구축 사업이라 할 수 있다.
국방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창군 이래 최초로 군내 모든 통계 데이터를 체계화시킴으로써, 차세대 국방 정보 인프라의 핵심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계 구축 범위는 기획/예산, 정책/홍보, 인사, 군수/시설 등 총 8개 분야 이다.
한편 국내 S/W 업계에서는 국방부의 통계 DW구축 분야에 프로세스큐가 선정되는 것을 계기로 향후 SOA 기반 개발 플랫폼의 적용 영역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스피드커널의 백두현 본부장은 “그 동안 고객은 납기, 비용, 인프라 통합, 유지보수, 인력 수급, 사용자 편의성, 프로세스 자동화 등 많은 문제에 부딪쳐 왔지만, 개발 플랫폼이 그 대안으로 시장의 각광을 받을 것이다. 수주 개발 방식이나 서로 상이한 솔루션들의 수평적 조합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스피드커널 개요
㈜스피드커널의 ProcessQ는 모든 비즈니스 활동과 산업현장에서의 업무처리 기능들을 자동화할 수 있게 해주는 응용 소프트웨어들을 아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저작도구와 이렇게 개발된 시스템을 매우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 기술이다. 특히 이 저작도구는, 이미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고있는 전문기술자는 물론, 컴퓨터 언어에 전혀 경험이 없는 일선 산업현장의 실무자나 관리자·학생 등 누구나 2~3일 정도의 학습으로, 종래 Basic·C·Java 등의 개발도구보다 30배 이상 빠르게 고기능의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기업·관공서·학교·자영업체 등에서 발생하는 모든 업무처리와 비즈니스 활동을 자동화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들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고, 매우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최적의 e-Business Platform이다.
웹사이트: http://www.speedkernel.com
연락처
스피드커널 홍보팀 김예정 02-6254-7800, 011-9281-37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