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호텔, 프랑스와 투스카니, 미슐랭 스타 주방장들이 한자리에

서울--(뉴스와이어)--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이 오는 2월, 세계적 명성의 미슐랭 스타 주방장 두 명을 동시에 초청하여 각각 이태리 투스카니 지방의 전통 요리와 프랑스 푸아그라 요리를 선보일 예정으로, 미식가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 미슐랭 스타란, 1900년도부터 시작한 ‘미슐랭 가이드’ 북이 프랑스 지역의 레스토랑을 찾아 몰래 심사하고, 요리와 서비스가 훌륭한 레스토랑에 별 1개부터 3개까지 선정 발표하는 데서 시작했다. 오랜 전통의 미슐랭 스타 선정은 프랑스에서는 작년보다 낮은 점수를 받아 자살하는 주방장이 생길 만큼 전 세계 주방장들에게 최대의 관심사이자, 주방장들에게는 권위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1.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미슐랭 2스타 주방장, 가에타노 트로바또

투스카니의 “메카”로 불려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30층에 위치한 ‘스카이 라운지’에서는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투스카니 지역의 유일한 미슐랭 2 스타 주방장인 가에타노 트로바또(Gaetano Trovato)가 내한하여 직접 요리를 선보인다.

가에타노 트로바또 주방장은 1982년부터 동생이자 소믈리에인 지오바니 트로바또와 함께 투스카니에서 ‘아놀포 (Arnolfo)’ 레스토랑 운영하고 있다. 그가 운영하는 ‘아놀포’는 투스카니를 여행하는 관광객들 및 투스카니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반드시 가봐야 할 “메카”로 불리고 있다. 전통적인 투스카니 요리를 우아하고 환상적인 맛으로 선보이는 트로바또 주방장은 새로운 풍미를 찾는 미식가들에게 지중해 요리에 대한 진정한 발견의 기쁨을 제공한다. 이번 스카이 라운지에서 선보일 트로바또 주방장의 요리는 레몬 캔디와 토마토 젤리를 곁들인 바다가재와 넙치 요리, 오리 가슴살과 파스타를 곁들인 오리 콘소메를 비롯하여 칼바도스 젤라틴과 사과 타르, 바닐라와 파인애플 그리고 화이트 와인으로 맛을 낸 건포도 과자 등 다양하다.

투스카니 지역은 와인과 올리브가 한 곳에서 나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넉넉하고 풍요로운 정서가 어울러져 많은 미식가들에게 진정한 이태리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꼽히고 있다. 투스카니 지역의 유일한 미슐랭 2스타가 직접 선보이는 5일간의 환상적인 요리는 세트 메뉴가 5만5천원에서 11만원까지 선보인다. (봉사료 및 세금 별도) 02-3430-8630

2.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미슐랭 1스타 주방장, 다니엘 샴봉

푸아그라 요리의 달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프랑스 레스토랑 ‘테이블 34’에서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3대 진미로 알려진 푸아그라 요리 전문가이자, 미슐랭 1스타 주방장이기도 한 다니엘 샴봉(Daniel Chambon)이 직접 요리를 선보인다. 다니엘 샴봉은 미슐랭 가이드북 외에도 권위 있는 가이드 북인 ‘고미요(Gault et Millau)’, ‘허버트(Hubert Guide)’에 오른바 있다.

다니엘 샴봉은 1977년 이래 ‘퐁 드 루이스 (Pont de l'Ouysse)’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오너 주방장으로, 홍콩, 도쿄, 스위스, 하와이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요리를 선보인 화려한 경력의 푸아그라 전문 주방장이다. 그는 이번 프로모션에 최상급 푸아그라를 공급하는 프랑스 ‘루지에(Rougie)’사에서 직접 선정한 인물이기도 하다. 푸아그라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그 질감이 매우 부드러운 프랑스의 대표적인 식자재로, 세계 3대 진미로도 불린다. 한국인들이 주로 차갑게 접하던 푸아그라 요리를 다니엘 샴봉 주방장은 따뜻하고 진한 맛의 다양한 푸아그라 진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어서 특히 관심을 끈다.

미슐랭 1스타 주방장 다니엘 샴봉이 선보이는 고품격 푸아그라 요리를 비롯한 다양한 프랑스 요리는 1만 8천원부터 4만 4천원, 세트메뉴는 5만 5천원에서 15만원까지 선보인다. (봉사료 및 세금 별도) 02-559-7631

인터컨티넨탈호텔 개요
파르나스호텔㈜는 1985년 한무개발㈜로 출범하여 1988년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 개관을 시작으로 20년 이상 호텔 경영 노하우와 서비스 경험을 축적해온 호텔전문기업입니다. 2009년 호텔전문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독자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하여 파르나스호텔㈜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현 소유 및 운영 호텔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서울 삼성동), 썬플라워 인터내셔널 빌리지(베트남 하이퐁)가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intercontinental.com

연락처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 김현숙 대리 02-559-7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