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닷컴, 사명변경 및 회사분할후 사업지주회사 변신 발걸음 순조

뉴스 제공
에스지엔지 코스피 040610
2008-02-15 11:1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주력사업인 신문사업부문의 분할을 결의, 사실상 지주회사 체제로 변신을 선언한 가로수닷컴(040610)이 대규모 수주계약을 체결해 또 한번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가로수닷컴은 지난 13일 공시를 통해 기존의 주력사업인 신문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하고 SG&G(에스지엔지)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가로수닷컴은 이미 산하에 24개의 계열회사를 거느리고 사실상의 지주회사 역할을 수행해 왔는데, 작년 물류전문기업 네덱스의 인수합병과 최근 신문사업 부문의 물적분할로 물류, 전자상거래, 그리고 해외신규사업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지주회사로의 변신을 1단계 완료한 셈이다.

이번에 체결된 가로수닷컴의 수주계약은 계열사인 에스지위카스와의 물류대행 계약으로, 이번 단일계약만으로 전년 연간 매출액에 육박하는 53억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 김영기 대표는 “이번 물적분할과 사명변경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해 왔던 사업지주회사로의 전환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을 떼게 됐다”고 밝혔으며, “이번 수주계약뿐만 아니라 현재 몇몇 대형 업체들과의 수주 계약을 위한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사업영역에서의 올해 매출 목표액 5백억원 달성이 충분히 가능하리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정보신문 사업으로 시작해 지난 2000년 코스닥에 상장한 가로수닷컴은 현재 상장회사인 에스지위카스, 충남방적을 포함, 비상장 IT회사인 SG데이타, 자동차시트 제조회사인 KM&I 등 총 24개 계열사를 산하에 거느리고 있다.

에스지엔지 개요
(주)SG&G는 물류(3PL, 국제물류)와 자동차부품제조업, 전자복권사업(www.ohmylotto.com)을 영위중이며, 산하에 SG충남방적, SG세계물산, KM&I, SG고려 등의 우량 계열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연결기준 각각 약 1조원의 매출과 자산규모의 중견기업으로, 특히 자동차부품제조업의 성장이 가파른 가치와 성장을 겸비한 우량 코스닥 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gng.com

연락처

가로수닷컴 정종덕 상무 02-2105-6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