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대표 ‘MP3 플레이어’에 브로드컴의 블루투스 기술 적용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08-02-19 09:45
서울--(뉴스와이어)--유무선 통신용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브로드컴은 오늘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MP3 플레이어 2종에 자사의 싱글 칩 기반 통합 블루투스 및 FM 라디오 기술이 적용되어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삼성은 2007년 8월에 출시했던 ‘YP-P2’와 ‘YP-T10’ MP3플레이어는 브로드컴의 BCM2048 블루투스 및 FM 라디오 통합 칩을 삼성의 윈도우 BTE(Bluetooth for Entertainment) 소프트웨어와 연계한 최초의 MP3 플레이어이다.

브로드컴 BCM2048 SoC를 탑재한 ‘YP-P2’와 ‘YP-T10’은 친구들과 디지털 컨텐츠를 감상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했을 뿐 아니라, 유선 헤드폰을 구시대의 유물로 밀어 넣을 차세대 무선 연결 기능까지 제공한다.

MP3 플레이어 시장은 음악, 동영상 등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파일의 휴대가 늘어나면서 2008년 한 해에만 약 2,400만 대의 기기가 출하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삼성에서는 내장 무선 기능으로 제품의 차별화와 혁신을 꾀하고 있으며, 그 결과 ‘YP-P2’는 타임지가 발표한 2007년 10대 전자기기로 선정되었고, CES 2008에서는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삼성이 블루투스 라디오 및 베이스밴드 전체가 포함된 브로드컴 BCM2048 블루투스 솔루션을 고성능 FM 스테레오 라디오 수신기와 함께 하나의 칩 속에 집적해 혁신적인 MP3 플레이어를 만든 것처럼, 블루투스 지원 멀티미디어 휴대전화와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를 여타 제조하는 업체들도 전력, 크기, 개발 비용은 훨씬 덜 들면서도 FM 라디오 기능까지 간편하게 추가한 제품을 개발해 고객들에게 뛰어난 스테레오 오디오 체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위해 브로드컴의 BCM2048은 블루투스 버전 2.0 규격의 모든 주요 기능은 물론 버전 2.1의 기능까지도 지원한다. 블루투스 라디오는 브로드컴의 검증된 EDR(enhanced data rate)을 기반으로 뛰어난 수신 감도를 제공하며, 다른 기기보다 수신 범위는 넓으면서 간섭이 적은 최적화된 사용자 체험을 제공하는 독점적인 적응형 무선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BCM2048에는 또한 뛰어난 수신기 감도, 지능형 RDS(Radio Data Service) 및 RBDS(Radio Broadcast Data Service) 처리를 통한 방송 정보 개선, 우수한 미세 조정 및 방송 검색 기능을 비롯한 고급 FM의 기능이 모두 들어 있다.

브로드컴의 무선 PAN(Personal Area Networking) 사업부에서 제품 라인 책임을 맡고 있는 짐 무스(Jim Muth)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MP3 플레이어의 선을 없앨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 덕분에, 삼성과 같은 유수 기업들이 ‘YP-P2’ 및 ‘YP-T10’과 같은 독창적인 제품으로 MP3 혁명을 주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브로드컴은 휴대전화, PC, 무선 헤드폰 및 헤드셋, 주변기기, 게임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가장 완벽하고 폭넓은 블루투스 실리콘/소프트웨어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 브로드컴의 블루투스 솔루션은 가장 풍부한 기능을 제공해 업계에서 널리 인정 받고 있으며, 출시된 제품 가운데 가장 많은 보급 실적을 자랑한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코콤포터노벨리 이영미 대리 6366-1513, 016-9292-0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