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C, 국소청정 클린룸 자동제어시스템 개발 특허 취득

뉴스 제공
에이치엔씨
2008-03-05 10:03
군포--(뉴스와이어)--클린룸 전문 설비 시공업체인 ㈜HNC(대표이사 임재영)는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 확대 적용되고 있는 ME 시스템의 손쉬운 유지 관리를 위하여 ‘국소청정 클린룸의 자동제어 시스템’을 개발, 특허를 취득했다고 오늘 밝혔다.

ME 시스템이란 분진 발생이 심하거나, 온습도 변화를 일으키는 장비를 따로 제어하기 위해 설치하는 것으로 주변 생산 공정으로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국소적으로 제어하는 특수 클린룸 형태를 일컫는다.

HNC는 종전의 ME 시스템이 풍속에 의한 미세입자 제어 방식에 그치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온습도, 풍속, 차압, 파티클 등의 다양한 환경 요소를 자동제어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고, 특허 등록까지 마친 상태다.

이 자동제어 시스템은 자동제어장치, 모니터링 컴퓨터, 호스트 컴퓨터를 기본 구조로 하며 장치와 컴퓨터 간에 데이터를 송수신 할 수 있게 하여 ME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원거리 제어 시 PC나 터치 패널 화면 상에 나타난 작동 아이콘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했다.

HNC 관계자는 “자동제어 시스템은 국소청정 시스템을 근거리뿐만 아니라 원거리에서 일괄 제어할 수 있도록 하여 관리시간 및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에이치엔씨 개요
㈜ HNC는 1998년 4월 창립되어 클린룸 및 플랜트 시설을 최적으로 제공해 온 기업입니다. 산업환경 분야 이외에 병원 특수 공공시설 및 주거공간을 사용자 중심의 사고로 설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1년 연매출 700억원을 달성하였으며, 헬스케어, 바이오, 식물분야 등 인간과 기술이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감성적 요소를 반영하여 혁신·창의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중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nceng.com

연락처

(주)HNC 홍보팀 정유진 대리, 031-428-8914, 010-2065-83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