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 남녀 싱글맘에 대한 찬성 의견 높아

서울--(뉴스와이어)--결혼을 앞두고 있는 미혼 남녀들은 자발적 싱글맘에 대해 찬성하는 의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얼마 전 모 유명 방송인의 인공수정 출산으로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자발적 싱글맘에 대해 국내 결혼정보 업체 닥스클럽(www.daksclub.com)에서 미혼 남녀 875명(남자 488명, 여자 387명)을 대상으로 찬반론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다.

싱글맘에 대한 찬반 의견에 대해서는 찬성이 (492명,56%), 반대가 (383명,44%)로 자발적인 싱글맘을 찬성하는 의견이 높았으며, 성별에 따른 의견에 대해서는 남성(210명,43%)가 찬성했으며,남성(278명,57%)는 싱글맘에 대해 반대했다. 여성의 경우는 찬성이(282명,73%)였고 반대는(105명,27%)가 선택하여 남성보다는 여성이 싱글맘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찬성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성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었는데, 남성은 ‘싱글맘에 대한 본인의 의사 존중 (98명,20%)’을 가장 많이 선택한 반면 여성은 ‘여성의 경제력과 사회적인 위치 상승(110명,28%)’을 가장 많이 선택하였다.

남성은 그 다음으로 순으로 ‘전통적인 구성원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46명,9%)’,’점차 늘어나는 독신주의 여성에게 아이를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26명,5%)’, ‘여성의 경제력과 사회적인 위치 상승(22명,5%)’,’이혼률 급증에 따른 자녀 출산 후 이혼 보다 좋다고 생각함(18명,4%)’순으로 선택했으며, 여성의 경우 ‘점차 늘어나는 독신주의 여성에게 아이를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66명,17%)’,‘싱글맘에 대한 본인의 의사 존중(60명,16%)’,‘전통적인 구성원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42명,11%)’,’이혼률 급증에 따른 자녀 출산 후 이혼 보다 좋다고 생각함(4명,1%)’ 순으로 나타났다.

싱글맘에 반대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자신만의 만족을 위한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라는 항목을 남성(180명,37%),여성(42명,11%) 모두가 가장 많이 선택하여 1순위로 꼽았으며, 그 다음 선택항목으로 남성은’자신의 아버지가 누군지 모르는 자녀를 생각했을 때(60명,12%)’,’정상 가족 구성원에서 벗어났기 때문에(30명,6%)’,’아이를 키우는데 있어 경제적인 어려움의 발생(6명,1%)’,’편모 가정이라는 사회적인 시선(2명,1%)’순으로 선택했고, 여성의 경우 ‘자신의 아버지가 누군지 모르는 자녀를 생각했을 때(23명,6%)’,’아이를 키우는데 있어 경제적인 어려움의 발생(22명,6%)’,’정상 가족 구성원에서 벗어났기 때문에(12명,3%)’,’편모 가정이라는 사회적인 시선(6명,2%)순으로 선택했다.

이번 설문 조사를 기획한 닥스클럽 홍보담당자 이수연 이사는 “일부 선진국에서는 싱글맘에 대한 인식이 자연스러운 것이 사실이지만, 아직 국내의 미혼 남녀들은 자발적인 싱글맘에 대해 찬성보다 반대의 의견이 높을 것이라 예상했다. 하지만 찬성하는 의견이 높게 나와 의외였다. 유명 방송인의 싱글맘 선언이 각종 매스컴에 보도됨으로써 형성되는 일시적인 동조 현상일 수도 있지만, 현재 미혼 남녀들의 결혼에 대한 인식 자체가 많이 바뀌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문의 (전국공통): 1588 - 6665

닥스클럽 개요
닥스클럽(주)는 1999년 창업, 현재까지 두자릿 수 성장을 거듭해온 결혼정보업계 리딩기업으로 2000년 3월 중소기업청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 설립 당시 한국투자신탁과 삼성생명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자본금 40억 5천 만원으로 신뢰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투명하고 합리적인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엄앵란 대표컨설턴트 영입으로 VIP 마케팅을 활성화하며 ‘스타클래스(Star Class)’라는 특화된 VIP회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금융권PB본부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선도적으로 진행, 2010년 현재 기업PB, 하나은행WM, 우리PB, 대구은행PB의 고객자녀 미팅파티 및 성혼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만혼, 비혼 등 국가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기업단체를 연계한 '공동성혼프로젝트’를 추진, 한국교총, 신한은행, KT, 삼성전자, 롯데건설 등 16 기업/단체의 미혼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결혼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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