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제7회 한 · 영 철도 국제세미나 개최

2008-03-10 13:14
의왕--(뉴스와이어)--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3월11일(화) 영국 버밍햄 NEC에서 주한영국대사관 및 영국철도협회(RIA)와 공동으로 “한국과 영국의 철도산업 현황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영국 철도산업 전문가와 국내 철도유관기관 및 산·학·연 관계자가 참가하는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로 일곱 번째 열리는 한·영 공동세미나는 양국 철도기술의 상호 이해와 정보교류 증진을 모색하고 철도관련 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영국 정부와 양국 기업의 네트워크 구축지원과 철도기술개발의 정보 제공을 통해 인프라건설 등 프로젝트의 기업 참여를 유도할 것이다.

이번 국제세미나에서는 영국 철도협회의 팀 그레이(Tim Gray)를 포함한 4명의 영국철도 전문가가 영국의 철도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 발표를 하고, 국내에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철도시설공단 등 총 5개 기관의 발표자들이 국내 철도사업의 추진현황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또 영국 교통국 관계자와 운영기관, 학계,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철도전문가가 세미나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개요
철도기술을 연구하는 국가 출연 연구기관이며,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기술연구회 산하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rri.re.kr

연락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정책물류연구본부 교통계획연구팀 031-460-5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