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인도 구르가온 글로벌 운영센터 개소
구르가온 센터는 다양한 BT 사업분야에 필요한 시스템과 프로세스 전문 인력을 최대 300명까지 수용하게 되며, 조달, 법률, 재무, 인사와 같은 그룹 부문을 기능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서 벤 버바이엔 최고경영자는 “인도는 BT의 글로벌 성장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숙련된 전문 인력, 적극적인 정부 지원, 글로벌 역량을 두루 갖추고 있다. 글로벌 수준에서 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는 회사만이 새로운 차원의 경쟁력 우위을 점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벤 버바이엔 최고경영자는 또한, “BT는 세계 도처에서 최고 수준의 인재를 찾고자 노력해 왔다. 수년간 우리는 인도시장에서 우리 사업 부문에서 비핵심 분야지만 사업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해주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상생해왔다”고 덧붙였다.
구르가운 글로벌 운영센터는 다지역에 뛰어난 인재와 전문성을 겸비한 글로벌 센터를 건립하고자 하는 BT의 글로벌 소싱 전략의 일환이다.
한편, BT 그룹은 헝가리, 브라질, 중국에서 이러한 센터를 운영 중이며, 구르가온에서 BT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BT의 현재 및 향후 리소싱 요구에 부합하고자 구르가온 센터를 설립하게 되었다.
BT는 인도의 500억 달러에 이르는 IT/BPO 부문 수출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소싱을 늘려 갈 계획이다.
BT그룹 개요
BT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전세계 170여 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업무로는 네트웍 IT 서비스, 다양한 범위의 통신 서비스, 고부가가치 초고속 인터넷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통합 유무선 제품과 서비스 등이 있다. BT의 4대 사업군에는 BT 글로벌 서비스 (BT Global Services), 오픈 리치 (Openreach), BT 리테일 (BT Retail), BT 홀세일 (BT Wholesale) 등이다. 브리티시 텔레콤은 BT 그룹의 순자회사이며, BT 그룹의 모든 사업과 자산에 관여되고 있다. BT 그룹은 런던,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t.com
연락처
브라이먼 커뮤니케이션스 정효진 AE02-587-3923 018-569-6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