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위,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 기념행사 개최

뉴스 제공
국가인권위원회
2008-04-10 14:00
서울--(뉴스와이어)--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안경환)는 장애인차별금지법(이하 장차법)이 시행되는 4월 11일 정오 서울시청 광장에서 “우리 함께 만들어요! 장애차별 없는 세상!”을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00만 장애인들의 염원이 담긴 장차법 시행을 축하하고, 이를 계기로 국가인권위가 장애인 인권개선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히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국가인권위는 향후 한국사회의 장애차별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장애인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장애인단체와 공동으로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서 안경환 위원장은 장차법 시행에 즈음한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고, 박경석 장애인차별금지실천연대 상임대표가 축사를 낭독한다. 또한 뇌병변 장애인으로 공무원 시험의 답안지 차별문제를 국가인권위에 진정해 관계기관의 시정을 이끌어낸 이종국씨와 인권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소설가 공지영씨가 격려사를 한다.

국가인권위는 장차법 시행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행사장에 인권벽보를 설치해 장차법 시행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게시하고, 장애인과 함께 장애차별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가 담긴 인권포토 서비스도 실시한다. 이번 행사의 모든 순서는 동시 수화통역으로 진행되며, 축하공연도 청림회 수화팀의 노래공연으로 준비했다. 한편 국가인권위는 기념행사를 마친 뒤 서울시청 주변에서 거리의 시민들에게 장차법 시행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umanrights.go.kr

연락처

국가인권위원회 홍보협력팀 육성철 2125-9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