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박물관 토요일 야간개장, 작은 음악회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국립춘천박물관(관장 유병하)은 5월 10일(토요일)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야간개장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실시하게 되며 이번 주의 야간개장에서는 오카리나 앙상블의 작은 음악회와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실시한다.

박물관 중앙 홀에서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약 한 시간동안 펼쳐질 이번 연주회에서는 딱따구리가 나무를 쪼아대는 모습을 연상하며 작곡된 2박자의 춤곡 ‘딱따구리 폴카’, CF곡으로 삽입되어 우리에게도 익숙하며 아일랜드의 여인이라는 뜻을 가진 감미로운 플루트 독주곡 ‘Irlandaise’ 4박자의 경쾌한 피아노 독주곡 'Paris Paris' 등 오카리나뿐만이 아닌 플루트와 피아노의 연주를 함께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의 향연이 펼쳐져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감미로운 봄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작은 음악회가 중앙 홀에서 개최되는 동안 같은 시간인 오후 6시부터 기획1전시실에서는 현재 특별전시 중인 이형록 사진작품의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지난달인 4월 22일(화)부터 전시되고 있는 ‘이형록 사진전’ 은 5월 11일(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특별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영월동강사진박물관의 정순우 학예연구사가 초청되어 사진에 얽힌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풀어가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한편 야간개장 문화행사에 앞서 오후 3시부터 박물관 강당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영화‘아이언자이언트-애니메이션, 전체관람가, 우리말녹음, 86분’를 상영한다.

올해 10월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야간개장문화프로그램은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박물관의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지역민들이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돕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chuncheon.museum.go.kr

연락처

국립춘천박물관 기획운영과 염찬동 033-260-15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