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박물관 ,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인 ‘줄타기 공연’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국립춘천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5월 17일(토) 오후 3시, 박물관 하늘마당무대에서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인 “줄타기 공연” 을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국립춘천박물관의 줄타기 공연은 문화재청의 협조와 지원으로 개최되며 매회 공연마다 시민들의 높은 호응과 관심을 얻어 그 성원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전통문화축제로 화창한 봄날에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공연에서 줄타기보존회의 김대균 예능보유자는 뒤쌍홉잡이, 두무릎가새틀음, 허공잡이 등 다양한 줄타기 묘기와 함께 구수한 재담과 노래를 선보인다. 게다가 피리·대금·장구·북 등 삼현육각의 전통악기 연주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경이로움과 즐거움을 한껏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공연에 앞서 오후 2시부터는 야외광장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줄타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오후6시부터는 야간개장 전시설명프로그램인 ‘큐레이터와의 대화’ 가 박물관 상설1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제는 ‘신석기시대의 사람들’ 로 강원지역에서 출토된 신석기시대 유물을 통해 신석기인들이 무엇을 먹고, 어떤 도구를 사용했고, 어떻게 생활했는지를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지역주민에게 친숙히 다가가는 열린 문화기관을 지향하는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실시할 이번 줄타기공연과 야간개장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문화향유 폭을 넓혀주는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chuncheon.museum.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춘천박물관 기획운영과 염찬동 033-260-15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