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쏘, 연예인 산악회 ‘설레발’ 히말라야 원정 후원
‘설렘 안고 발걸음 가볍게’를 뜻하는 설레발 산악회는 4년의 역사를 가졌으며, 가수 이문세를 주축으로 방송, 영화, 음악계 유명 인사들이 모여 국내외 산을 오르는 모임이다. 이 중에서 17명의 대원은 네팔의 오지마을 봉사활동 및 안나푸르나 등정에 나서게 되었다.
이문세가 원정대 대장을 맡았고, 탤런트 박상원과 그의 아들, 탤런트 이태란, 수퍼모델 박세련, 영화감독 한지승, 다큐멘터리프로듀서 허 정, 여성산악인 이상은, 여행작가 김남희 등 방송일정과 현업의 바쁜 스케줄을 어렵게 맞춘 17명의 대원은 단순한 여행을 넘어 오지마을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 5개년 프로젝트라는 중대한 임무를 가지고 떠난다.
전기조차 들어오지 않는 다딩지역의 날랑마을. 원정대는 흙으로 지은 40년이 넘은 교실과 300명이 넘게 사용하는 단 2칸의 화장실을 번듯한 시멘트 건물과 수세식 화장실로 바꾸고, 운동시설과 학용품, 기증받은 옷과 새 교복을 전해주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티쏘는 설레발 히말라야 원정대 후원의 일환으로 그들의 안나푸르나 트레킹에 도움을 주고자 세계 최초의 터치스크린 방식 시계인 T-Touch (티-터치)를 마련했다. 손가락으로 시계의 문자판 위에 그려진 아이콘을 살짝 눌러주면 대기압의 변화 추이를 통해 날씨를 예측하는 기상변화예측 기능, 고도측정 기능, 크로노그래프 (기본적인 스톱워치와 측정시간분할 및 합산기능)기능, 기온측정 기능, 나침반 기능, 알람 기능 등 내장되어 있는 6가지의 기능이 바로 실행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정보가 필수적인 탐험가들과 산악인들에게는 더 없이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T-Touch는 2004년에 산악인 박영석 원정대에 공급되어 함께 남극점 위에 섰고, 이듬해에는 그의 북극점 원정에 참여해 세계 최초의 산악 그랜드슬램의 산 증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의 감동적인 의지로 이루어 낸 록키 산맥 등정과 해발 6194미터의 북미 최고봉 맥킨리에서도 함께 했었다. 2006년에는 엄홍길 대장의 8000미터급16좌 정복을 위한 로체샤르 원정에도 함께 하는 등 세계적인 산악인들의 동반자로 채택되었다. 가장 최근에는 지난 달, 박영석 대장과 함께 아직 아무도 정상을 밟은 적이 없는 중국의 6000m급 미답봉을 향해 원정을 나섰다.
티쏘의 브랜드 매니저인 추민석 부장은 “이전부터 티쏘 T-Touch는 박영석 대장, 엄홍길 대장 등 여러 탐험가들을 후원해 왔다”며, “네팔의 아이들을 위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주겠다는 연예인 산악회 설레발의 이번 히말라야 원정에 티쏘가 동참할 수 있다는 것에 매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티쏘 코리아 개요
1853년 설립돼 153년의 역사를 간직한 혁신적이면서 스위스 시계 메이킹의 전통을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스위스 시계 브랜드이다. 티쏘는 스위스 오리지널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전세계 판매망을 급속히 확대하고 있으며 정확한 기술력을 지닌 시계브랜드가 참여할 수 있는 세계스포츠경기의 공식타임키퍼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ssot.ch
연락처
티쏘 코리아 마케팅 담당 황수정 02-3149-9536 010-3005-3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