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재단, 수소에너지기술 개발 관련 심포지움 개최
이번 심포지엄은 기존 화석연료의 대표적 단점인 자원고갈과 지구온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실효성이 있는 대안으로 손꼽히는 수소에너지의 효율적인 생산·저장·이용기술과 관련된 최근 연구동향이 소개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미선 박사가 ‘미생물학적 전환기술에 의한 수소에너지 생산’, 한국화학연구원 문상진 박사가 ‘광화학적 수소 제조 기술’, 한국과학기술원 권혁상 교수가 ‘보로하이드라이드계 수소화물을 이용한 수소저장 및 발생 기술개발’ 등 6가지 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과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류회를 통하여 학·연·산의 연구자들은 각자가 추진하고 있는 수소에너지 연구개발 동향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교환하고 실질적인 연구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자리라며, 관련분야 산·학·연 연구자들의 다가올 수소 경제시대를 미리 예견하고 토론하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1989년부터 시행돼온 동 교류회는 산·학·연 전문가 간 네트워크 형성 및 보완적으로 연구협력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국가연구개발사업으로 이룩한 주요 연구성과의 효과적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제306회 학·연·산 연구성과 교류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과학재단 홈페이지(www.kosef.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ef.re.kr
연락처
한국과학재단 홍보과 042-869-6112
-
2009년 6월 10일 09: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