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박물관, 21일 ‘락 콘서트 뮤지컬’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국립춘천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6월 21일(토) 오후 8시, 박물관 하늘마당무대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찾아가는 문화행사 락 콘서트 뮤지컬‘피크를 던져라.’를 개최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990년 6월 국립예술학교 설립계획에 의해 국가정책적으로 영재예술인들을 육성코자 설립된 실기전문교육기관으로 1993년 음악원개원을 시작, 94년 연극원, 97년 미술원 등을 개원하는 등 한국예술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

국립춘천박물관이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락 콘서트 뮤지컬’이라는 일반인들에게는 조금 낯선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원스럽게 열정적으로 뿜어내는 ‘락’이 있고 요소요소에 재미와 감동이 있으며 또한 배우들이 직접 작사, 작곡, 연주, 노래하는 15곡의 멜로디는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감동으로 다가가는 추억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연은 무료관람이며, 우천 시에는 강당에서 개최한다.

한편, 공연에 앞서 오후6시부터는 야간개장 전시설명프로그램인 ‘큐레이터와의 대화’ 가 박물관 상설1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제는 ‘청동기시대에 등장한 지배자의 증거를 찾아라.’이다. 청동기시대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생활하게 되면서 사회규모가 커지고 부족간의 전쟁과 같은 다툼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복잡한 사회 환경 속에서 등장한 지배자의 증거들을 전시실에서 찾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지역주민에게 친숙히 다가가는 열린 문화기관을 지향하는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실시할 이번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락 콘서트 뮤지컬-피크를 던져라’와 야간개장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문화향유 폭을 넓혀주는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chuncheon.museum.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춘천박물관 기획운영과 염찬동 033-260-15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