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에 과학터치, 투명컬러와 태양전지 등 강연실시

대전--(뉴스와이어)--이번 주 금요일 저녁 7시에는 서울역, 대전역, 부산역, 광주역, 그리고 대구광역시립 중앙도서관 에서 무료과학강연인 「금요일에 과학터치」가 진행된다.

7월 4일 저녁 서울역에서는 포항공과대학교 이성학교수가 “구조재료의 새로운 혁명-나노 비정질 합금” 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액체와 비슷한 성질을 지닌 금속을 소개하고 그 활용에 대해 설명한다.

부산역에서는 서울대학교 권준수 교수가 “마음에 병이 생기면?” 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정신질환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치료에 대해 설명한다.

대전역에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남규 박사가 “투명컬러 태양전지” 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고유가 시대를 맞이하여 석유에너지의 한계와 태양전지라는 대체에너지의 개발에 대해 설명한다.

광주역에서는 LG전자기술원 남효진 박사가 “전자, 정보산업을 위한 마이크로/나노머신 기술” 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초소형 정밀기계의 제작을 위한 마이크로, 나노 머신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대구광역시립 중앙도서관에서는 한양대학교 선우명호 교수가 “컴퓨터로 움직이는 미래 첨단 자동차의 실현” 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컴퓨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차 전자 시스템에 대해 설명한다.

웹사이트: http://www.kosef.re.kr

연락처

한국과학재단 홍보팀 박정호(042-869-61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