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박물관 토요일 야간개장 음악회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국립춘천박물관(관장 유병하)은 7월 12일(토) 오후6시 박물관 중앙홀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에클라클라리넷앙상블과 함께하는 음악여행’ 을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 출연할 에클라클라리넷앙상블은 2006년 대관령국제음악제 축하연주회와 춘천시음악협회 초청음악회 등 지역의 연주회에 다수 참여해오고 있으며 단원들 또한 고등학교 교사 및 대학교 교수들로 구성된 실력 있는 연주단체로 지역 음악재원들의 육성에 힘써왔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Handel의 ‘Chaconne’와 Edward Elgar의 ‘사랑의 인사’ 등 귀에 익숙한 음악들을 비롯하여, 영화 ‘올드보이’에 삽입된 ‘The Last Waltz’, Astor Piazzolla의 ‘Libertango’ 등 연주를 들으면 영화의 장면이 회상되거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문득 그 시대 그 자리에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는 곡들을 포함, 주옥같은 명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같은 시간인 오후 6시부터 기획1전시실에서는 7월 1일부터 열리고 있는 “2003~2007 강원도 발굴조사 성과전”에 대한 큐레이터와의 대화가 실시된다.

담당학예사와 함께 전시실을 관람, 유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구석기시대부터 삼국시대까지 강원지역에 살던 선조들은 시대별로 어떤 도구를 어떻게 만들고 사용하였는지, 또 그 도구에는 어떤 삶의 지혜가 담겨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날 오후 3시부터는 박물관 강당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영화‘디 워-전체관람가, 90분, 한국어녹음’을 상영한다.

올해 10월까지 실시하게 될 야간개장(매주 토요일 9시까지 연장개장)은 매월 첫째 주 찾아가는 인형극과 큐레이터와의 대화(첫째, 셋째 주), 둘째 넷째 주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들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의 문화향수권 신장 및 박물관의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chuncheon.museum.go.kr

연락처

국립춘천박물관 기획운영과 염찬동 이메일 보내기 ,학예연구실 전지영 033)260-1525 011-9490-0230 fax 260-15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