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I, 캐나다 국립연구소 박사 초빙강연회 개최

용인--(뉴스와이어)--한국소방검정공사는 지난 14일(월) 공사 교육실에서 내·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캐나다 국립연구소(NRCC)에서 근무 중인 앤드류 김(Andrew Kim) 박사를 초빙하여 Watermist 등의 최신 소방설비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다.

공사 기계장치팀 혁신동아리인 ANVIL의 주도로 개최된 이날 강연회에서는 신기술인 CAFS(Compressed Air Form System) 소개와 Watermist, Gas Generator 등의 최신 소방설비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각 설비들에 대한 장·단점 분석 및 국내 도입 시 문제점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되었다.

특히, 참가자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배관의 부식 부산물이 Watermist의 미세한 노즐에 치명적인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점을 공감하였다.

한편, 강연회를 개최한 ANVIL(회장 박성언)은 작년 11월 창립 이후 세미나 등을 계기로 포혼합장치, 분기배관, 자동폐쇄장치 등의 소방설비에 대한 기술검토를 통해 해당 기술기준의 제·개정(안)을 마련한 바 있다.

※ 강연회 내용 및 자료 문의 : 기계장치팀 박성언(031-289-2848)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검정공사 기획혁신팀 김창민, 031-289-27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