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앰, ‘2008 서울특별시 지적장애인 농구대회’ 공식 후원
‘2008 서울특별시 지적장애인 농구대회’는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주최하고 씨앤앰이 후원한다. 200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는 이번 대회는 지적장애인들에게 ‘농구’라는 체육활동을 통한 협동심 및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아울러 재활의지를 키우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홈페이지(http://jjang2.or.kr)를 통해 장애인 복지시설, 복지관, 학교 등 서울시 거주 지적장애인 농구팀(14세 이상)을 대상으로 7월 4일까지 대회 참가 신청을 받았고, 13팀이 이번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날 대회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3:3농구’, ‘자유투’, 서울SK농구단과의 친선경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고 누구나 무료로 대회 참관이 가능하다. 씨앤앰은 ‘3:3농구’ 경기 결승전을 지역채널인 ‘ C&M Ch4’를 통해 7월 30일(수) 저녁 7시에 녹화중계 할 예정이다.
사회공헌사업에 적극적인 씨앤앰은 2008년 상반기에도 산하 SO 지역 내에 있는 서울 방이초등학교, 한양공업고등학교 등 수도권 14개 초,중,고등학교에 총 1억 원을 지원했다. 특히 경기 지역의 경우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농촌학교들이 많아 장학금과 급식시설 등 학교환경개선 사업지원금으로 총 4천만 원을 전달했다. 서울의 경우는 제대로 된 화장실 시설을 갖추기 위해 비용을 모으고 있다는 오산중학교(용산구 보광동 소재)를 포함해 서울 소재 8개 학교에 총 6천만 원을 지원했다. 전달된 지원금은 도서 구입 및 교구기자재 구입, 시설물 개선 등에 쓰여져 학생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참고] 지적장애인 [知的障礙人] : 정신 발육이 항구적으로 지체되어 지적 능력의 발달이 불충분하거나 불완전하고 자신의 일을 처리하는 것과 사회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상당히 곤란한 사람. 예전에는 정신박약아 또는 정신지체인이라고 하였으나 이 호칭이 부적당하다고 하여 지적장애인으로 대체되었다.
씨앤앰 개요
수도권 최대 MSO인 (주)씨앤앰은 15개 케이블TV방송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광대역 HFC망을 기반으로 100메가급 초고속인터넷서비스와 유해차단, 원격PC관리 등 부가서비스, HD디지털방송과 VOD,게임포털,TV전화 등을 포함한 다양한 양방향서비스, 통화비가 저렴한 인터넷전화서비스(VoIP)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m.co.kr
연락처
전략기획실 홍보팀 대리 배준한 02-550-4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