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박물관, ‘즐거운 방학, 우리는 박물관 가족’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국립춘천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가족에게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자 어린이 중심 가족을 대상으로‘즐거운 방학, 우리는 박물관 가족’을 운영한다.

8월 5일(화)부터 8일(금) 14:00~17:00시까지 총 4회 실시하며, 이 프로그램은 이틀 연속 프로그램으로써 5일과 6일은 고학년(4~6학년) 및 동반 가족 1인으로 구성된 40조(80명)를 대상으로, 7일과 8일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및 취학 전 아동(6~7세)과 동반 가족 1인으로 구성된 40조(80명)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국립춘천박물관 체험학습장에서 “나만의 서책 - 한지와 가죽 다이어리 만들기(김나래, 대한북아트협회장)”, “강원의 인물 신사임당 - 한지로 만드는 초충도(이선하, 국립민속박물관 강사) ”,“종이 이야기-닥종이 과일 인형 만들기(오정봉, 종이박물관 강사)”, “전시실 속 인물 표현하기 - 클레이 점토 인형 만들기(박혜련, 종이박물관 강사)”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이번 체험교육은 우리 전통 한지의 우수성과 전시실 소장 지공예 유물 등에 대한 학습과 병행되어 참가자들은 전시실과 연계된 전통문화 체험을 함으로써 우리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높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가족과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새롭게 느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는 7월 28일(월)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매회 재료비는 5,000(행사당일 현장납부)이다.

웹사이트: http://chuncheon.museum.go.kr

연락처

국립춘천박물관 학예연구실 김순옥 033-260-15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