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I, 미국비파괴검사학회 ASNT Level Ⅲ 자격 취득자 3명 배출

용인--(뉴스와이어)--한국소방검정공사는 지난 26일(토) 위험물사업본부 직원 3명(성능검사팀 박우인, 시설검사팀 최광범, 김의수)이 지난 7월 1일부터 3일 동안 미국비파괴검사학회에서 실시한 ASNT Level Ⅲ 시험에 응시, 합격했다고 밝혔다.

ASNT Level Ⅲ 자격시험은 비파괴검사와 관련하여 우리나라의 기술사 급에 해당하는 최상급의 국제 공용 자격인정시험으로서 금속·재료·기계·제조공정 등 전반적인 공학지식과 11가지의 다양한 검사기법에 대해 전 세계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동일하게 100% 영문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다.

특히, 현재 미국을 비롯한 각 선진국에서는 소재 및 기계부품, 구조물, 교량, 조선, 항공 등 전 산업분야에 걸쳐 제조 및 보수 단계의 품질관리와 안전진단을 책임지는 담당자에게 ASNT Level Ⅲ 자격증을 요구하는 만큼 그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한편, 자격증을 취득한 박우인 대리는 “국제 사회에서도 충분히 통할 만큼 우리 공사의 역량이 강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으며, 공사 위험물사업본부는 국가기술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연차적으로 해당 시험에 응시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검정공사 성능검사팀 박우인 031-289-29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