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투스, 금융권 콜센터에 무정지 서버 공급 활발
최근 금융환경이 급변하면서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전자 금융기술에 대한 이용 고객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변화 가운데 텔레뱅킹을 전개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공간으로서의 콜센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 컴퓨터기술과 통신기술을 결합시키는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기술이 급격히 발전함에 따라 콜센터는 단순히 고객으로부터 전화를 받는 곳에서 컴퓨터, 데이터베이스 등의 최첨단 장비가 설치되고, 프로 텔레마케터가 근무하는 종합 마케팅센터로 그 위상이 점차 바뀌어 가고 있다.
CTI를 적용하여 고객 DB와 콜센터를 연결하고, 고객정보에 대한 분석을 통해 특정고객이 구입할 가능성이 높은 금융상품을 선별하여 콜센터 컴퓨터의 화면상에 나타내 주면, 텔레마케터는 이를 바탕으로 전화를 걸어 오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금융상품을 효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콜센터는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을 분석하거나 발신TM을 통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함으로써 새로운 상품의 개발이나 서비스의 개선 등에도 기여할 수 있다. 따라서 CTI 기술의 등장으로 텔레뱅킹은 정보기술을 이용한 자동화 뱅킹과 고객밀착형 운영을 통한 릴레이션십 뱅킹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수단으로 등장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업무는 24시간 365일 단 한 순간도 정지되어서는 안 되는 업무이기에 고가용성 서버를 필요로 하게 되었으며 최근 국내최대규모의 금융사인 국민은행이나 농협의 경우 이 업무를 수행하는 CTI 서버로 무정지 서버인 당사의 ftServer3300을 도입하게 되었다.
스트라투스 나창학 지사장은“스트라투스는 전 세계에 걸쳐 700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금융서비스, 유통, 수송, 전자상거래, 의료, 공공안전 및 게임산업 분야에 있는 기업들이다. 그 기업들 중에는 미국의 유명한 증권회사, 굴지의 신용카드 회사, 아시아의 주요 증권거래소, 전 세계에 있는 많은 옵션 거래소 그리고 전 세계 상위 30위의 은행들이 포함되어 있다.”라며 “고가용성이 요구되는 금융시장은 물론이고, 작년부터 제조, 공공, 통신 분야까지 무정지 서버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 앞으로도 미션크리티칼한 비즈니스 분야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tratus.co.kr
연락처
모인경 02-6000-7100 / 홍보담당 지피커뮤니케이션즈 박성현 018-201-5163
이 보도자료는 스트라투스테크놀로지스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