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 검색광고 가이드북 ‘오버추어S’ 창간

서울--(뉴스와이어)--“부산에 위치한 모든 업체가 ‘부산’이라는 키워드를 검색광고에 사용할 수 있을까?” 정답은 “아니다”이다. 지역이름의 경우, 사이트의 목적이 해당 지역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그 지역의 행사, 관광명소, 여행∙숙박 시설을 광고하는 경우에만 키워드로 입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검색광고 업체인 오버추어코리아(대표 김제임스우)는 검색광고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누구나 알기 쉽게 풀어 소개하는 검색광고 가이드북 ‘오버추어S’ 창간호를 발간하고, 6일부터 자사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를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책 제목에 포함된 ‘S’는 “검색(Search)과 검색광고(Sponsored Search)를 통한 성공 이야기(Success Story)”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70쪽 분량의 이 책자에는 2008년 하반기 인기 예감 키워드와 그에 따른 광고 운영전략, 온라인 쇼핑몰 전망, 오피니언 리더의 파급 효과, 광고시장 통계 등의 분석 자료와 함께, 계정관리 운영 팁, 매출 상승을 위한 사이트 구성 팁, 광고주 성공 사례 등 다양한 검색광고 실전 노하우들이 충실하게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OX 퀴즈로 풀어 보는 알쏭달쏭 키워드 가이드라인, Yes/No 설문으로 분석해 보는 개인 성향에 따른 광고주 유형, 가상의 평범한 중산층 가정을 모델로 가족 구성원의 쇼핑 경로를 추적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는 김 과장 가족이 쇼핑하는 법, ‘선물’을 포함하고 있는 키워드를 다양한 통계로 분석한 선물의 재해석, 키워드 검색 추이를 바탕으로 살펴 보는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운영전략 등 딱딱하고 어렵기만 한 검색광고를 맛깔스럽게 요리해 쉽고 재미난 형식으로 소개해 특히 눈길을 끈다.

‘오버추어S’가 특별한 또 하나의 이유는, 책자에 실린 모든 콘텐츠를 외주제작업체가 아닌, 오버추어코리아 직원들이 손수 생산했다는 것. 사내의 검색광고 교육 전문가, 키워드 에디터, 키워드 카테고리 전문가, 마케터 등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해 제작의 전 과정에 참여했다. ‘오버추어S’는 앞으로 반기 간격으로 연 2회 발간될 예정이다.

‘오버추어S’ 발간을 기획∙총괄한 조영환 마케팅 이사는 “중소규모 사업자들의 검색광고 운영을 돕기 위해 이번 책자를 발간했다”라면서, “업무를 통해 늘상 광고주들과 대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글을 써서 만든 책자이기 때문에 검색광고를 운영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버추어S’의 구독을 원하는 개인이나 기관은 고객지원센터(1688-0365)로 연락하면 선착성 1000명에 한해 무료로 보내주며, 오버추어코리아 사이트(myoverture.kr)에서 이북(e-book) 형태로도 구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tent.overture.com

연락처

오버추어코리아 차정윤 대리 2006-9621 018-210-9005 카라커뮤니케이션즈 권구홍 이사 538-6950 011-9972-90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