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차세대 금융 영업점 네비게이터(ezFIS)로 은행 영업점 지능화 선도

뉴스 제공
LG엔시스
2008-08-07 11:36
서울--(뉴스와이어)--#입사 후 꾸준히 규모 있게 자산을 관리하여 마침내 VIP 고객이 된 40대 초반의 A씨는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 영업점에 들렀다. 수년 전만 하더라도 등/초본 및 거래 개설 양식 등 많은 서류를 챙겨가야 했지만 지금 그의 손에 들린 것은 VIP 용 RFID 토큰뿐이다. 영업점에 들어서자마자 부지점장이 마중을 나와 상담 창구로 안내 한다. 금융 정보 안내 시스템이 RFID를 인식, VIP인 A씨를 입구에서 사전 감지하였기 때문이다. 순번표를 뽑고 무조건 기다려야만 했던 예전과는 달리 시간이 단축되었다. 담당자와 간단히 안부를 나눈 뒤 듀얼 모니터를 통해 CRM 정보가 반영된 대출 상품 소개를 받는다. 요건에 맞지 않아 가입할 수 없지만 불필요하게 상품 브로셔를 챙겨야 했던 예전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몇 가지 중요 사항을 체크한 후 대출 거래 양식을 작성한다. Tablet에 뜬 전자 양식에 주요 사항을 간단히 입력하고 지문 인식기로 인증을 거치고 나니 얼마 되지 않아 대출이 되었다는 통지를 받는다. 서류들은 대부분 온라인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일부 최소한의 문서만 별도 확인을 진행하였다.#

위와 같은 일이 보편화 된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앞으로는 은행 영업점 업무의 지능화가 가속화되어 고객은 은행에서 번호표를 뽑고 ‘자신의 차례가 올 때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상담이 필요한 내용을 어떻게 전달하고, 어떤 정보를 얻어야 하는지’, 걱정을 하며 초조하게 기다릴 필요가 없어진다.

앞서 설명한 은행 영업점의 디지털화가 가능하도록 IT인프라 전문기업 LG엔시스(대표:정태수, www.lgnsys.com)가 지난해 시장에 선보인 ‘차세대 금융 영업점 네비게이터(브랜드명:이지에프아이에스, ezFIS)’이 은행권내에서 호평을 받으며 꾸준히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LG엔시스의 ‘ezFIS(Financial Information System)’은 기존의 단순한 순번 발행기로부터 시작되는 비효율적인 고객 대기 방식 및 업무 처리 프로세스를 지능화하여 창구별 신속한 대기 인원 분배, 내방 고객 사전 인지를 통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 실행, 지점별 내방고객 통계 산출, 영업점 환경개선에 의한 효율적 영업점 관리로 T.C.O 절감을 가능케하는 차세대 영업점 지능형 시스템의 첨병이다.

특히, 은행에 내방하는 고객은 ‘ezFIS’를 통해 정확한 대기 시간을 알 수 있고, 원하는 창구 직원과의 상담까지도 스스로 정할 수 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체험하게 된다. 은행 입장에서도 유연한 창구운영으로 영업점 내 효율적인 인력운영이 가능하다. 이미 ‘ezFIS’를 경험하고 있는 일반 고객과 은행권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LG엔시스가 7월 한달 간 기존에 ‘ezFIS’를 설치한 영업점을 대상으로 제품 만족도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 효과’에 대한 긍정평가가 85%, ‘고객의 편의성 증대’에 대한 긍정평가가 92%에 달해 실제로 ‘ezFIS’에 대한 필요성과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은행권의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엔시스의 ‘ezFIS’는 지난해 하반기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등 국내 대형은행에 연이어 납품되어 왔으며, 8월 초중순 경에 실시되는 국민은행 FIS 하반기 물량 입찰에 참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lgnsys.com

연락처

LG엔시스 홍보팀 전선희 과장 02-705-3130, 이세영 02-705-3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