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I, ‘2008년 제4기 소방기술전문교육’ 개최

용인--(뉴스와이어)--한국소방검정공사(사장 황정연)는 8월 19일(화)부터 22일(금)까지 4일간 일선 소방관서 소방관 46명을 대상으로 소방기술능력과 전문지식 향상을 위한 “2008년 제4기 소방기술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소방기술전문교육은 매년 각 시·도 소방본부 및 소방관서, 소방학교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내·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소방실무기술 및 소방검정제도, 신제품 동향 등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는 것으로, 소방관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심도있는 검정이론 교육과 함께 특히, 실습 위주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2개 조로 나누어 운영한다.

교육대상자들은 4일간의 교육기간 동안 △소방제품 및 설비의 특성·작동원리 등에 대한 이론, △소방검정·방염성능검사·위험물탱크검사 등의 제도이론, △소방제품·시스템 설치에 따른 고급이론 및 실습, △화재안전기준에 대한 설명 및 토론회 등의 시간을 갖게 된다.

한편, 공사는 올해 5월부터 총 3회에 걸쳐 12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기술전문교육을 개최한 바 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검정공사 기획혁신팀 김창민 031-289-27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