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립은평병원, 9.2 ~ 10.7(매주 화요일)까지 부모교육 실시
이러한 청소년의 발달과정상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매주 화요일 10시30분-11시30분 ‘청소년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을 통해서 전문의와 치료사들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정신과 전문 병원인 서울특별시립은평병원은 지역사회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두 달간 서울시민들 중 청소년의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청소년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금번 교육은 청소년기 발달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교육으로써, 청소년의 특성에 대한 이해, 청소년 자녀와 부모관계, 사회성 키우기, 의사소통방법,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원예치료, 음악치료 등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좌를 진행한다.
이 강좌는 서울특별시립은평병원의 정신과 전문의 및 임상심리사, 치료사들이 부모 및 실무자들의 교육을 목적으로 구성한 것이며, 본 병원은 2007년 5월부터 다양한 부모교육 실시를 통해 지역사회의 높은 호응을 나타냈다.
‘청소년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 실무자들은 행사 당일 행사 장소로 직접 오셔서 참가 가능하며, 문의 전화는 서울특별시립은평병원 사회사업실 (02)300-8251~ 2)로 하면 된다.
이 강좌를 통하여 청소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처함으로써 부모․자녀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청소년의 문제행동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ephosp.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은평병원 사회사업실 진료부장 정운진 02-300-8201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은평병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9년 10월 14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