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검정공사, 이중벽탱크업체 실무자 워크숍 개최
공사 문희웅 위험물사업본부장은 개회 인사말을 통해 “오늘 워크숍은 특강, 토론, 기술세미나 등을 통해 업체와 공사의 공동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행사”라고 말하며 “허심탄회한 대화로 업무상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여러 현안사항을 토론하여 서로간의 신뢰를 쌓아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한울화이바 김영근 박사의 ‘지하이중벽탱크 제조 및 재료 설정’을 주제로 한 이중벽탱크의 품질향상을 위한 FRP 기술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소방방재청 이동원 반장의 ‘위험물안전관리법의 개요’특강으로 지하저장탱크 관련 법령에 대한 업체의 이해를 돕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특강을 마치고 참석자 전원이 함께한 족구경기에서는 공사와 제조업체의 화합을 다졌으며 애로사항 청취 및 열린 토론을 통해 검사 일정 탄력 운영, 품질향상 방안 등 상호 의견을 교환하며 첫날 공식 일정을 마쳤다.
이튿날 오전에는 공사 시설검사팀 문귀환 과장의 이중벽탱크 업무규칙 개정(안) 설명 및 이중벽탱크 검사업무에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실무자 회의가 진행되었으며 ‘이중벽탱크 품질개선 대책’을 주제로 문덕인 시설검사팀장이 진행한 기술세미나를 끝으로 1박 2일간의 워크숍이 마무리되었다.
한국소방검정공사는 위험물 업체를 포함, 소방제조업체간의 활발한 교류를 이끌어내는 각종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실무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 받는 최고의 소방안전 시험·검사기관 실현’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검정공사 기획혁신팀 이윤영 031-289-2757,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7월 14일 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