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화·문자 상담서비스 전국 확대
서비스 이용 방법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자동 링크되어 있는 중계서비스 홈페이지(www.relaycall.or.kr)에서 회원 가입 후 문자 및 영상(수화)을 통해 신청하면, 통신중계서비스센터 상담원이 국민연금 상담원에게 전화로 상담내용을 전달하고, 국민연금 상담원은 개인정보보안을 위해 통신중계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 및 ‘직원’임을 확인한 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같이 공단은 대국민 서비스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8월부터는 콜센터(☎ 1355) 상담시간을 연장하여(오전 8시~오후 7시) 한 달 동안 총 8,376건의 상담서비스를 추가 제공하였고, 고객상담전화 100% 응대를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8월말 현재 93%의 높은 전화응대률을 기록하였다. 국민연금공단은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발굴·개선하여 꾸준히 고객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ps.or.kr
연락처
언론홍보팀 02-2240-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