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등산 시, 피부에 적신호가 울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등산 전, 등산용 장비 준비는 철저한 반면, 피부를 위한 준비에는 소홀하기 때문이다. 가을철, 등산과 같은 장시간 야외활동을 할 경우 피부는 찬바람과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이로 인해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피부건조, 주름 등이 생기기 쉽다.
오색찬란하게 물든 단풍과 시원한 바람 뒤에 숨겨진 가을 등산 후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등산 전, 자외선 차단은 필수!!
흔히 가을은 여름보다 낮아진 기온으로 인해 자외선의 세기 또한 약할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자외선A의 경우, 계절을 막론하고 동일한 세기를 유지하기 때문에 가을에도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등산과 같은 야외 스포츠의 경우, 피부는 장시간 동안 자외선에 집중적으로 노출되기 마련이므로 출발 30분 전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줘야 한다. 모자와 선글라스, 긴 팔 옷 등은 자외선뿐 아니라 풀, 나뭇가지나 벌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므로 꼭 챙기도록 하자.
피부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브랜드, ‘라로슈포제(www.larocheposay.co.kr)’의 ‘안뗄리오스 XL 크림 SPF50+은 등산과 같이 극대의 자외선에 노출되는 야외 활동 시 유용한 크림타입 자외선 차단제이다. 피부과 시술 후 건조,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편안하게 바를 수 있으며, 보습 효과가 탁월하여 야외 활동 시 오랫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등산 중, 가을 햇볕에 노출되는 피부를 보호하자!
일반적으로 등산 시에는 약 2시간 이상 자외선에 노출되므로, 되도록 햇볕을 피해 나무그늘 사이로 등반을 하는 것이 좋다. 등산 중 땀을 식혀주는 시원한 바람은 피부 속 수분을 빼앗는 범인이 되기도 하므로, 틈틈이 과일과 물로 수분을 보충해주자. 수분 미스트를 휴대하면서 중간중간 뿌려주는 것도 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산행 시 고도가 1km 높아질수록 자외선 양은 약 20% 증가하고, 땀 배출량이 늘면서 자외선 차단제가 자연적으로 씻겨지게 된다. 이대로 산행을 계속하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2-3시간마다 덧발라 주는 것이 중요하다.
라로슈포제(LA ROCHE-POSAY)의 ‘안뗄리오스 XL 스틱 프로텍션 50+’은 덧바르기 편한 스틱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품이다. UV B는 물론 UV A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햇빛에 예민한 눈가, 입가, 상처 부위 등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작고 가벼워 등산과 같은 야외활동 시 휴대하기 편하며, 물, 땀, 모래 등에 쉽게 지워지지 않아 자외선 차단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비쉬의 ‘오떼르말’은 프랑스 비쉬 지방의 온천수를 100% 제품화 한 수분 스프레이이다. 17가지 미네랄과 13가지 미량 필수 원소가 포함되어 피부 진정, 항자극 효과와 함께 피부 자연 방어력 증가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가을 산행 시 피부가 건조해질 때마다 틈틈이 뿌려주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등산 후 지친 피부를 달래 주자!
오랜 시간 등반을 하면서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건조할 뿐 아니라 자외선에
지쳐있는 상태이므로 등반 후 세안과 보습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먼저 피부에 남아있는 자외선 차단제와 땀, 먼지 등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보습제품을 이용하여 충분히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뉴트로지나 ‘딥클린 울트라 폼 클렌저’는 포밍 워시 타입으로 거품이 풍부하며,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속까지 씻어줘 세안만으로도 하루 종일 산뜻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멘톨향 함유되어 있어 등반 후 지친 피부에 산뜻함과 편안함을 제공하여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라로슈포제 ‘바이오메딕 하이드라 리커버리’는 산행 후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위한 보습 크림이다. 프랑스 라로슈포제 지방 온천수를 토대로 개발한 ‘떼르말 더모바이오틱’ 성분이 피부의 자연 방어 기능을 강화하여, 꼭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평상시는 물론, 시술 후 민감해진 피부에도 자극 없이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수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올 가을 건조함을 호소하는 피부에 해결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loreal.co.kr
연락처
로레알코리아 그룹홍보실 김서희 (82 2) 3497 9559, 이메일 보내기 김지윤차장, 현선아 02-3497-9617, 9561 011-9028-3058
로레알 비쉬 홍보 한애경 과장 (02-3497-9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