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검정공사 동아리 ‘나누미’ 봉사활동

용인--(뉴스와이어)--한국소방검정공사(사장 황정연)는 지난 10월 18일(토)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장애인 공동체 ‘베다니 동산(샬롬의 집)’을 방문하여 공사 전문성을 살린 소방시설 안전점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10월 20일(월)에는 1사1촌 결연 마을인 안성시 하삼마을을 찾아가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를 진행하였다.

공사 자율봉사동아리 ‘나누미’는 베다니동산에서 소방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 후 소화기, 간이소화용구 등을 보수, 교체해 주고 휴대용 비상조명등을 추가 설치해 주었으며 화재 초기 진압 장비인 소화기 작동법을 알지 못해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관리자, 방화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시간도 마련하였다.

또한 지난 해 11월 1사1촌 인연을 맺은 안성시 죽산면 하삼마을을 찾아가 벼베기를 비롯, 가을걷이를 마친 논밭 주변정리를 돕는 한편 농산물 보관창고제작지원금을 전달하였으며 지역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마을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였다.

이 외에도 한국소방검정공사는 “나눔과 참여의 활동 전개로 따뜻한 세상 건설 및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공사구현”을 목표로 서로 돕는 아름다운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매월 “함께 나누는 토요일”을 지정하여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검정공사 기획혁신팀 김창민 031-289-27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