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넷소프트, 소프트웨어구매 관리시스템 ‘PIMS Enterprise’ 개발

서울--(뉴스와이어)--소프트웨어 컨설팅그룹 ㈜프로넷소프트는 기업 소프트웨어 관리자를 위한 PIMS 엔터프라이즈 1.0 버전의 개발을 완료했다.

프로넷소프트는 지난 2007년 11월 개인정보관리시스템인 'PIMS'를 개발한 후 상용화 하여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IMS는 명함관리 기능과 SMS 및 팩스 무료전송 기능을 가진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아왔으며, 이에 프로넷소프트 김욱년 CEO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더욱 질 높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PIMS 엔터프라이즈 버전 개발에 착수 하였고, 마침내 'PIMS Enterprise'의 1차 개발을 완료했다.

PIMS Enterprise 는 기본적으로 기업사용자용 인터페이스로 구성 되며, 프로넷소프트의 10여년간 축적된 정보를 이용하여 개발 되었다. 또한, 자사 인터넷 쇼핑몰인 소프트웨어카탈로그 DB를 활용하여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제조사, 제품명 등 다양한 검색어를 통한 검색과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으며, 검색한 제품을 선택 후 바로 견적 요청을 진행할 수 있다.

견적 진행 중에도 언제든지 견적내용의 조회가 가능하고 견적 완료시 그에 대한 주문 신청 및 보류, 취소는 물론 견적서 출력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구매한 주문번호에 따른 전체 상세 내역 확인은 물론, 명세서 및 라이선스 내역 조회까지 지원하여 소프트웨어 구매에 있어 고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넷소프트는 추후 “PIMS Enterprise 2.0” 버전의 개발에 들어가게 되며, 2.0버전에서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와의 협력으로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고 불법소프트웨어 자가진단 프로그램 기능이 추가적으로 도입됨에 따라 기업의 소프트웨어 담당자는 불법소프트웨어 단속 대비로도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김욱년 대표이사는 “프로넷소프트가 Pims Enterprise 같은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는 것은 자체 개발한 ERP시스템 ‘WorkPro’를 통한 DB기반의 경영을 통해 가능하였고, 소프트웨어는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써 체계적 관리가 필요하며 고객들이 관리가 어려운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 위한 방안으로 개발을 시작하였다"며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불편함 이 사용 할 수 있도록 유지 보수 업그레이드 할 것이고, 자동 패치 기능을 담아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함은 물론 보안에도 꾸준히 신경 쓸 것이다” 라고 말했다.

현재 기업용인 PIMS Enterprise는 CD로 제작 완료되어 무료 배포 예정이며, 프로넷소프트㈜의 쇼핑몰 홈페이지인 소프트웨어카탈로그(www.Softwarecatalog.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프로넷소프트 개요
프로넷소프트(www.pronetsoft.co.kr)는 1997년 11월 설립되어, 국내 소프트웨어 유통 및 개발의 선두 주자로서 초일류 소프트웨어 컨설팅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S/W 가운데 Microsoft, Autodesk, SPSS, 한글과 컴퓨터 등의 국내 공인 리셀러이자 Teechart, Dart-power TCP등의 국내 총판이며, 국내외에서 유통되는 거의 모든 소프트웨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국내 소프트웨어 쇼핑몰 중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전문 쇼핑몰인 소프트웨어카탈로그(www.Softwarecatalog.co.kr)는 국내외 약 3만여 종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3만여명의 웹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지속적인 매출 성장으로 S/W유통업계 정상을 향해 성장해 가고 있다.

프로넷소프트: http://www.pronetsoft.co.kr

웹사이트: http://softwarecatalog.co.kr

연락처

프로넷소프트 마케팅팀 장성원 주임, 02-3472-936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