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재단, 제6차 한·중·일 연구지원기관장협의회 개최
이번 협의회에서는 3개국의 전략적 과학기술분야에 대하여 각국의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정보를 교환하는 동북아시아 심포지엄의 차년도 주제와 3개국 공동연구사업인 A3 Foresight Program 지원분야 등에 대하여 협의한다.
동 협의회는 동북아시아지역의 주요 연구지원기관인 한국과학재단, 일본학술진흥회(JSPS) 및 중국자연과학기금위원회(NSFC) 기관장의 정기적인 모임으로서, 한·중·일 3개국 간의 과학기술협력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2003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년 각국에서 회의를 번갈아 개최하고 있다.
한국, 중국 그리고 일본 3개국은 동 회의를 통하여 각국의 과학기술정책과 연구지원 사업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동북아 지역의 과학기술정책 및 현황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현재까지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연구지원정책과 주요 연구지원사업’, ‘과학기술 인력자원개발정책’, ‘연구개발평가시스템’, ‘3개국의 최근 연구개발정책 동향’ 등이 논의되었다.
과학재단 관계자는 매년 개최되는 동 회의(A-HORCs Meeting)를 통하여 동북아지역의 현안 과학기술문제 해결과 신규협력사업의 발굴 등 성과지향적 국제협력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웹사이트: http://www.kosef.re.kr
연락처
한국과학재단 국제협력팀 강필구(042-869-6412)
-
2009년 6월 10일 09: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