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원 강사와 함께한 노벨과 개미 ‘부모 아이사랑 강연회’ 성황리 마무리

서울--(뉴스와이어)--노벨과 개미·교수닷컴(대표이사 이형만)은 2008년 11월 1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 대치초등학교 멀티미디어실에서 ‘21세기 우리 아이 성공지수’ 라는 주제로‘부모 아이사랑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의 서철원 강사(현, 서울교원단체연합회 회장)는 “대부분의 부모들은 무조건‘공부해라, 책을 읽어라’라고 아이들에게 강요한다. 아이들은 왜 공부해야 하는지,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모르고 그저 부모가 강요하는 대로 마지못해 따르게 된다. 무조건적인 강요보다는 자녀가 학습에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가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꿈을 가지고 부단히 도전하며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터득할 수 있도록 부모가 도와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자녀의 성공적인 삶을 위해 '내 삶의 주인은 나, 꿈을 갖고 사는 법,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 등 부모가 자녀들에게 심어주어야 할 의식과 가치관에 대해 소개하였다.

<아이들에게 심어주어야 할 가치관>

'내 삶의 주인은 나'라는 주인의식을 심어준다
이 세상에 단 하나의 소중한 보물인 '나'라는 존재를 인식하고 '내가 곧 하늘'이라는 자기 존중감, 자기 사랑 의식을 갖도록 한다. 그리고 내 행동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의식을 철저히 하여 주도적인 행동을 하도록 한다.

꿈을 가지고 살도록 한다
무조건 '공부해라'가 아니라 왜 공부해야 하는지, 내 미션은 무엇인지를 스스로 찾아내어 목표를 이루고 말겠다는 실천의지를 다지도록 한다.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갖도록 한다
세상 사람들은 커다란 하나의 그물로 연결되어 있으며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려면 인간관계가 좋아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며, 인간관계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사랑임을 알게 한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대치동 40세, 초등학교 4학년생의 어머니)는 “아이를 어떻게 하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아이로 만들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성공적인 자녀교육을 위해 필요한 중요한 지수와 원칙들을 알게 되어 아주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주)노벨과 개미 홍보담당 이효정, 02-2189-602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