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군, 신활력사업 지역혁신리더 교육 운영

뉴스 제공
명소아이엠씨
2008-11-19 18:35
서울--(뉴스와이어)--경기도 연천군이 신활력사업을 통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혁신리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향후 6개월간 연천군 지역리더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지역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추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0개 읍·면에서 리더대표 40여명을 선발하였고 11월18일 첫 수업이 전곡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졌다.

본 과정은 지역활성화에 필요한 리더의 기본 역량강화 4단계과정으로 진행되며, 1단계 리더의 강점을 살리는 더하기과정과 2단계 단점을 보완하는 빼기과정, 3단계 지역신사업 유치를 위한 곱하기과정, 4단계 지역민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나누기과정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이날 강의는 명소 황길식 소장의 '연천 지역활성화 방안'과 한국웃음연구소 김명자 강사의 '즐거운 인생'을 주제로 지역리더의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역할의식을 함양하여 개인의 강점을 키울 수 있는 강의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수료생의 지속적인 학사관리와 학습효과 향상을 위해 교육기간 중 워크숍과 선진지 견학도 실시될 예정이다.

연천군은 지역리더의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기존 지역리더와 더불어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새로운 리더의 발굴과 역량을 중점적으로 양성하여 연천군의 전문 인재을 양성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msimc.com

연락처

명소IMC HRD팀 02-576-2417 (내선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