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아이엠씨, 농림수산식품부 2010년 농업교육 우수프로그램에 선정

뉴스 제공
명소아이엠씨
2010-05-27 16:55
서울--(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부와 농업인재개발원은 농업현장의 교육수요를 반영한 농업교육 우수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자 농업교육 분야별 우수프로그램을 공모하였다.

공모 결과, (주)명소아이엠씨의 조직화/리더십/농촌 분야 ‘도농교류형 영농조합법인 운영실무과정’, 귀농귀촌분야 ‘귀농귀촌교육(실습형)-생활목공분야과정’이 각각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도농교류형 영농조합법인 운영실무과정’은 영농조합법인 대표, 관리운영자 및 회원, 공동소득사업 운영체 핵심리더 및 구성원, 지역개발사업 행정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이천 부래미마을에서 1차 교육이,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고령 개실마을에서 2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은 기존의 선진지 사례강의, 리더십 마인드 강화 위주의 농업경영 교육에서 벗어나 조직관리, 재무, 회계관리, 마케팅 등 각계 전문가 등이 직접 참여하여 계획-실행-평가의 경영관리 3단계에 걸쳐 실무실습을 병행하며, 분임토의를 통해 스스로 사업운영 비전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귀농귀촌교육(실습형)-생활목공분야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과 농촌생활 정착이 필요한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4일, 9월 4일부터 5일,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3기에 걸쳐 서천군 귀농인지원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토·일요일을 활용하여 이틀 동안 진행되는 귀농귀촌교육은 1일차에는 목공기초에 따른 목공구의 활용, 2일차에는 농촌생활 주변재료를 활용한 소품의 제작을 주요 내용으로 전 과정이 실습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기간 동안 수납장, 우편함 등 자기만의 개성이 담긴 생활소품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위의 두 가지 우수프로그램은 농업인 및 예비농업인을 포함한 농업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명소아이엠씨의 홈페이지(www.msimc.com)에서 자세한 교육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이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가급적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농업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농업교육에서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농업교육 우수프로그램을 통해 농업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결과적으로 농업인 교육생의 만족도와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imc.com

연락처

명소아이엠씨 교육컨설팅팀
과장 유기상
02-576-2417(내선번호 7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