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군, ‘청산 건강밥상"으로 ‘남도 슬로푸드 대잔치’ 참가

뉴스 제공
명소아이엠씨
2009-12-15 10:52
서울--(뉴스와이어)--완도군은 12일 담양 창평 삼지천 마을에서 개최된 ‘남도 슬로푸드 대잔치’에 참가, 슬로시티 청산도의 다양한 슬로푸드를 선보이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슬로시티(Slow city)로 지정된 전남 완도, 담양, 장흥, 신안 등 4개 지역의 슬로푸드(Slow food)가 한데 어우러진 이날 행사에 완도군은 청산도 청정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완도 청산 건강밥상’을 준비하여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완도 청산 건강밥상’은 청산도 전통 제사상에 올렸던 톳밥을 비롯하여 너프국, 전복죽, 전복물회, 배말, 문어, 군소탕, 군소, 삶은 문어, 삼치구이, 삼치회, 홍합찜, 파래전, 김전, 파래김치, 두릅장아찌, 돌짱게, 성묵, 톳무침, 배말무침, 본찰, 톳무침, 굴, 소라볶음, 송어젓갈, 몰볶음 등 20여 가지가 넘는 풍성한 상차림으로 구성되었으며 청산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 남도 음식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특히 슬로푸드 시식행사에서 완도의 특산품 전복, 문어, 소라, 돌짱게 등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완도 청산 건강밥상’ 외 ‘담양 약초밥상’, ‘장흥 달팽이 버섯밥상’, ‘신안 짱뚱어 밥상’ 등 각 지역 특색이 묻어나는 슬로푸드를 통해 남도의 음식문화를 한 자리에서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완도군 청산도는 이번 행사 참여를 계기로 청산도 슬로푸드를 알리고 다양한 메뉴 및 레시피 개발에 힘씀으로써 전통음식을 통한 새로운 관광자원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청산도는 2007년 4월 ‘가고 싶은 섬 시범사업’ 선정, 그 해 12월 아시아 최초로 ‘슬로시티’ 인증을 받은 섬으로 청정한 해산물과 아름다운 남해바다 풍광을 자랑하며 영화 ‘서편제’, 드라마 ‘봄의 왈츠’와 ‘해신’ 등의 촬영 장소로 유명하다.

웹사이트: http://www.msim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