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재단, 제2차 아시아 연구지원기관장협의회 참석

대전--(뉴스와이어)--문형철 한국과학재단 이사장 직무대리는 11월 26일부터 4일간 일본 동경에서 개최되는 제2차 아시아 연구지원기관장회의(ASIAHORCs Meeting)에 참석하여 ‘한국의 과학기술 동향과 아시아지역 국제협력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아시아 연구지원기관장회의는 아시아 지역 과학기술협력 공동 협의회 구성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태국 ▲베트남 등 총 10개국의 연구지원기관장들이 참석한다.

동 회의에서는 각 국가의 연구지원기관장들이 각 국의 과학기술정책 등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며 아시아 지역 공동연구에 참여하고 있는 연구자들이 과학기술 협력네트워크 구축의 전망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한다.

또한, 참여하는 기관장들은 향후 공동연구 추진 및 적절한 연구주제 도출 등에 대한 협의와 함께 동 회의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전략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동 회의는 각 참가국에서 번갈아가며 매년 개최될 예정인 바, 2009년도 제3차 아시아연구지원기관장회의는 한국과학재단 주관으로 우리나라에서 내년 10월에 개최할 계획이며, 향후 아시아 지역의 과학기술 현안을 해결하고, 인력 양성 등 신규 공동연구 과제 도출 등 과학기술 국제협력 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osef.re.kr

연락처

한국과학재단 국제협력팀 강필구 (042-869-64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