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교통안전공단 기술교류 협약 체결

2008-12-09 14:35
의왕--(뉴스와이어)--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최성규, 이하 철도연)과 교통안전공단이 12월 10일 교통안전공단 대회의실에서 철도안전 향상을 위한 기술교류 협약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철도안전법의 효율적 시행을 위한 철도연의 철도종합안전기술개발사업의 연구 성과물과 교통안전공단에서 수행하는 철도안전사업을 통해 생성되는 각종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양 기관이 상호교류 및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국가 철도안전관리체계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양 기관의 자원 공유 및 공동 활용을 위한 상호 기술교류 △철도연의 철도종합안전기술개발사업 연구 성과물 및 관련 자료의 활용 △교통안전공단의 철도안전정보 종합관리시스템 구축 지원 및 관련 정보의 활용 △교통안전공단의 철도종합 안전 심사업무 전문가 지원체계 강화 및 심사제도 개선방안 협력 △철도안전관련 법령의 제·개정 및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철도종합안전기술개발사업의 연구 성과물을 철도안전정보체계 구축 사업에 활용함으로써 철도안전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약 체결에 앞서 철도연 최성규 원장은 “양 기관이 상호 기술협력 체계 구축을 통하여 철도안전사업 수행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전했다.

현재 철도연은 2004년 10월 ‘범국가적 철도종합안전시스템구축에 의한 대형 철도사고 예방 및 사고/사망률 저감’을 목표로 철도종합안전기술개발사업의 총괄 연구기관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개요
철도기술을 연구하는 국가 출연 연구기관이며,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기술연구회 산하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rri.re.kr

연락처

대외협력팀 홍보담당 김보석 031-460-51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