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이순신리더십으로 헤쳐 나가세요…지식서비스, 한국형 ‘리더십 오거나이저’ 출시

뉴스 제공
러닝뱅크
2008-12-11 15:14
서울--(뉴스와이어)--이순신리더십교육 전문업체인 지식서비스(대표 한상록, www.learningbank.co.kr)는 ‘이순신 리더십오거나이저’를 다이어리 형태로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순신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경영학자 지용희교수와 공동으로 이순신장군으로부터 예측불허의 경제전쟁시대를 헤쳐 나갈 백전백승의 지혜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순신 리더십오거나이저’는 영원한 리더십의 표상인 이순신의 삶과 정신을 경영학적으로 재해석하고 벤치마킹하여, 업무와 일상생활에서 <이순신리더십 10계명>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순신 리더십오거나이저’에서 관리하는 시간관리, 목표관리, 정보관리, 인적 네트워크, 혁신아이디어, 일기, Reflection 등은 일상생활에서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일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고 관리하며 궁극적으로 ‘이순신리더십’을 실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회사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향후 고급 다이어리 시장에서 미국 플랭클린코비사의 ’플랭클린플래너‘와 국내 토종인 ’이순신 리더십오거나이저‘간 시간관리 도구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한편 2006년 지용희교수와 공동으로 개발한 온라인 ‘이순신리더십’ 교육의 리더십 실천도구로도 활용되고 있는 ‘리더십오거나이저’는 이미 대기업 임직원 15,000여명의 수강생에게 배포되어 일상생활에서 ‘이순신리더십’을 실천하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플랭클린플래너 VS 리더십오거나이저 비교>
1.원천: 벤자민 플랭클린의 시간관리 수첩 <-->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2.내용: 스티브 코비의 7 Habit <--> 이순신리더십 10계명
3.기능: 시간관리 도구 <--> 리더십관리 도구
4.과정: 소중한 것 먼저하기 <--> 지용희 교수의 이순신리더십
5.저작권: Franklin Covey / 미국 <--> (주)지식서비스 / 한국

‘이순신 오거나이저‘를 공동 기획한 이순신전문가 지용희 교수는 “난중일기는 임진왜란 7년 동안 2,539일간의 기록으로, 전쟁 중에 거의 매일 일기를 기록한 장수는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이순신 장군 보다 더 철저하게 기록하고 정보를 관리한 인물은 없다면서 이순신의 지혜와 기록정신을 이어받아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순신리더십 10계명>

1. 혁신을 주도하라
2. 경쟁전략을 바꿔라
3. 기본에 충실하고 원칙을 세워라
4. 핵심역량을 쌓아라
5. 기업가정신을 가져라
6. 위기관리 리더십을 갖춰라
7. 집중전략을 활용하가
8. 인적 네트워크를 관리하라
9. 기록하는 리더가 되라
10. 부족함에서 경쟁력을 창출하라

러닝뱅크 개요
러닝뱅크는 전문강사 출강교육, 온.오프라인 성희롱예방교육, 공공기관 예방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등 기업교육 전문회사이다.

http://www.learningbank.co.kr/Lo

웹사이트: http://www.learning.co.kr

연락처

지식서비스 홍보팀 김효명 02-868-7557,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