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리아, 다양한 디스플레이포트 변환어댑터 출시

뉴스 제공
HD코리아
2008-12-17 17:00
서울--(뉴스와이어)--AV솔루션 전문업체인 HD코리아(www.hdkorea.com)는 디스플레이포트 신호를 HDMI나 DVI신호로 전환하는 TrueAV 디스플레이 어댑터 5 종류를 발매한다.

출시되는 모델은 아래와 같다.
DPA-001 : Displayport male to DVI female Gender Adapter
DPA-002 : Displayport male to HDMI female Gender Adapter
DPA-007 : Displayport male to DVI female Adapter Cable
DPA-005 : Displayport male to HDMI female Gender Cable
DPA-006 : Displayport male to DVI male Cable 1.8m

비디오표준규격협회 VESA가 제안한 디스플레이포트 신호는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또한 DVI나 HDMI포맷과 하위호환성을 갖추고 있어 젠더 어댑터나 변환케이블을 이용하여 손쉽게 신호변환이 가능하다.

TrueAV Displayport Adapter 시리즈는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 적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포트가 내장되지 않은 DVI 및 HDMI 디스플레이기기에 접속가능케 한다.

최대 2560*1600 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포트 규격은 DVI나 LVDS, RGB등의 기존 규격을 대체할것으로 예상되며 최대 4개의 신호선을 이용하여 시리얼 전송이 가능하다.

신호선 한 개당 2.7GHz, 전체 10.8GHz의 고속 전송이 가능하며 커넥터는 VGA의 D-Sub15 핀 커넥터나 DVI 커넥터보다 소형으로 HDMI단자와 크기가 비슷하다.

저작권보호규격인 DPCP를 지원하며 한개의 배선으로 다양한 신호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고 로열티에서 자유로워 VGA카드나 LCD모니터와 같은 PC시장에서 빠른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HD코리아는 이미 디스플레이포트 케이블을 국내 시장에 발매하였으며 향후 RGB나 컴포넌트 변환 컨버터 및 장거리용 DISPLAYPORT 케이블과 장거리 광HDMI케이블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종합 AV케이블 전문 오디오앤케이블을 통해서 국내시장에 공급된다.

HD코리아 개요
HD코리아는 영상,오디오솔루션 전문업체로써 각종 AV케이블을 비롯하여 AV가전 및 주변기기를 기획,유통,수입,제조하고 있다. 특히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오디오앤케이블은 AV케이블 판매에서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및 판매량이 높은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또한 미국 AVlogic,PureAV, 독일 Clicktronic, TrueAV제품의 국내총판이다.

웹사이트: http://www.hdkorea.com

연락처

HD코리아 김진영 011-633-84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