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과 개미, ‘우리 아이 선생님과 일촌 맺기’ 출간

서울--(뉴스와이어)--초등학교 시절 담임선생님의 역할은 아이의 학교생활에 큰 영향을 준다. 따라서 학부모는 아이를 잘 지도하기 위해 담임선생님과 좋은 관계를 맺고 언제든지 마음을 터놓고 상담할 수 있기를 원한다. 그렇다면 담임선생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노벨과 개미(대표이사 이형만 www.nobelgaemi.com)는 학부모와 교사가 아이 교육의 동반자로서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와 도움을 주기 위해 학부모를 위한 전략노트「우리 아이 선생님과 일촌 맺기」를 출간했다.

「우리 아이 선생님과 일촌 맺기」는 자녀의 담임선생님과 거리를 두고 있는 학부모들이 담임선생님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 불신을 버리고 자연스러운 관계를 형성해 자녀가 선생님의 관심과 사랑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쓰여졌다.

이 책은 선생님들의 기억에 좋은 이미지로 오래도록 남는 학부모의 사례, 담임선생님과 현명하게 동업하는 방법, 선생님과 좋은 관계 맺기 10계명 등 학부모와 교사가 겪는 다양한 갈등과 해결안을 구체적으로 짚어 준다.

특히, 학부모총회 참석여부, 임원 엄마의 간식 준비, 스승의 날에 대한 고민, 아이의 숙제 문제, 초등학생의 유학, 전학 등 평소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자세한 사항까지 질문답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히 해결해 주고 있다.

또한 상투적이고 의례적인 내용에서 벗어나 교사가 바라보는 학부모의 모습을 솔직하고 생생하게 담아 내, 학부모와 교사가 한발 더 가깝게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이 책은 학부모와 교사가 서로 존경심과 믿음을 바탕으로 한 건설적인 관계로 자녀교육의 방향을 다시 한 번 점검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선생님과 좋은 관계 맺기 10계명>

1. 일단은 믿고 맡기면서 시작하자
2. 내 자녀를 편견 없이 바라보라
3. 담임선생님이 가장 훌륭한 선생님이라고 가르쳐라
4. 콩알만큼 감사해도 호두만큼 표현하라
5. 교장실부터 찾지 말고 먼저 담임선생님과 대화해라
6. 내 아이가 소중한 만큼 남의 아이도 소중하다
7. 선생님 치켜세우기에 인색하지 말아라
8. 담임선생님이 행복해야 내 아이가 행복하다
9. 어떠한 경우에도 품의와 예의를 지켜라
10. 선생님의 나이를 문제 삼지 말아라

문의: 02-2189-6304, 홈페이지(www.nobelbook.com)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주)노벨과 개미 홍보담당 이효정, 02-2189-60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